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추천 DVD / 블루레이

말할 수 없는 비밀(블루레이)

울프팩 2016. 5. 21. 10:14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Secret, 2007년)은 기대하지 않고 봤다가 우연히 건진 수작이다.
무엇보다 이 작품을 만든 주걸륜의 탁월한 재능에 연신 감탄하며 본 작품이다.

중화권 인기 가수인 주걸륜은 이 작품의 감독, 극본, 주연, 편집, 작곡, 주제가 등 혼자서 1인 다역을 했다.
거기에 극중 화려한 피아노 연주도 모두 그의 솜씨다.

이처럼 많은 역할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이야기와 탄탄한 연출, 빼어난 장면 구성과 음악까지 어느 하나 흠잡을 데 없이 매끄럽게 해냈다.
한마디로 팔방미인이다.

이야기는 음악에 얽힌 두 청춘 남녀의 사랑을 판타지풍으로 묘사한 내용이다.
초반부를 보면 언뜻 일종의 기담을 연상할 수 있지만 막판 반전은 보는 이의 기대를 여지없이 깨뜨린다.

그만큼 이야기의 완성도가 높다.
특히 중간에 나오는 피아노 배틀은 주걸륜이 걸출한 피아노 연주실력을 과시한 장면으로 이 작품을 유명하게 만든 명장면이다.

아울러 주걸륜은 물론이고 여주인공을 연기한 계륜미와 조연인 증개현의 매력도 빼놓을 수 없다.
새삼 주걸륜을 새로 발견하게 된 훌륭한 작품이다.

1080p 2.35 대 1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무난한 화질이다.
미세한 지글거림이 보이지만 따뜻한 색감이 잘 살아 있다.

DTS HD 7.1 채널을 지원하는 소리의 이동성이 좋아서 마치 살아서 움직이는 듯하다.

그만큼 서라운드 효과가 좋다.

부록은 영화이야기, 비하인드씬, 배우인터뷰 등 2장짜리 DVD 타이틀과 대부분 같은데 주걸륜 내한 인터뷰와 시사회 현장 영상만 제외됐다.

대신 신지혜의 해설 영상이 추가 됐다.


모든 신지혜의 해설 영상을 제외하고는 모두 한글 자막을 지원한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주걸륜은 30세 이전에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28세였던 2007년에 이 영화를 감독했다.

영화는 애잔한 사랑이야기에 약간의 미스테리와 신비주의, 그리고 수려한 음악이 얹혔다.

두 사람이 걸으며 데이트 하는 장면은 대만 북부에 위치한 딴수이 해변에서 찍었다. 이 곳은 이 작품 때문에 유명해져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가 됐다.

이 작품의 촬영지인 대만 단강중학교. 딴수이 해변에서 가깝다. 이 곳 역시 이 작품 때문에 유명한 관광지가 됐다. 오후 4시30분 이후에는 들어갈 수 없다고 한다.

주걸륜은 자신이 14세때 겪은 첫사랑의 경험을 소재로 이야기를 만들었다.

주걸륜 못지않게 매력을 발산한 여주인공 계륜미(왼쪽)와 증개현.

'황후화'에 출연했던 주걸륜은 중화권에서 7장의 음반을 냈고, 총 1,000만장이 넘게 팔린 인기가수다. 힙합, 발라드, 리듬앤블루스 등 장르도 다양하게 소화했다.

주걸륜의 화려한 피아노 연주 솜씨를 제대로 볼 수 있는 피아노 배틀 장면. 마치 대결을 벌이듯 두 명의 피아노 연주자가 피아노 연주 실력을 겨루는 장면이다.

DVD에 실린 부록을 보면 주걸륜의 피아노 연주 뿐만 아니라 능숙한 첼로 연주, 황추생과 함께 하는 기타 합주, 일렉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어려서부터 클래식을 공부한 덕분에 각종 악기를 잘 다룬다.

이 작품은 주걸륜의 감독 데뷔작이자만 이전에 그는 수많은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며 영화 연출을 미리 준비해왔다.

음반점에서 두 사람이 듣는 노래는 요소용이 부른 '情人的眼淚' (Qing Ren De Yan Lei)이라는 노래다.

주걸륜은 주 촬영지인 대만의 딴수이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이 작품은 지난해 대만의 금마장 영화제에서 올해의 대만영화상, 주제가상 등을 수상했다.

젊은 감독치고는 프레임에 대한 이해도 높은 편. 꽉 들어찬 화면을 보면 잘 그린 유화를 보는 것 같다.

주걸륜은 이 작품의 주제가를 직접 작곡하고 노래까지 불러 주제가상을 받았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일반판)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말할 수 없는 비밀 (렌티큘러 한정판 / 1,200장 넘버링)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터레이 팝 페스티벌(블루레이)  (0) 2016.09.01
빅 쇼트 (블루레이)  (0) 2016.07.20
살로 소돔의 120일(블루레이)  (7) 2016.04.12
파이란 (블루레이)  (7) 2016.03.26
나쁜 남자 (블루레이)  (0) 2016.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