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라붐2 (블루레이)

울프팩 2016. 1. 16. 14:48

'라 붐' 이후 2년 만에 개봉한 '라 붐2'(La Boum 2, 1982년)는 그새 자라서 고교생이 된 소피 마르소가 등장한다.

그리 길지 않은 2년새 소피 마르소는 훌쩍 자라서 성숙한 처녀티가 난다.

 

그만큼 이야기도 무르익어 풋풋한 10대의 귀여운 로맨스를 다뤘던 전편과 달리 제법 이성을 둘러싼 십대의 심각한 고민이 보인다.

좋아하는 상대와 잠자리에 대한 고민, 연인에 대한 질투와 이를 이용하려는 마음까지 그 또래 청춘들의 다양한 고민이 들어 있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클로드 피노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변함없이 블라디미르 코스마가 맡았다.

덕분에 전편 못지 않게 이 작품 역시 음악이 아주 좋다.

 

특히 이 작품의 주제가로 쓰인 쿡 다 북스가 부른 노래 'Your Eyes'도 국내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다.

이 작품이 재미있는 것은 '응답하라 1988'처럼 시대의 풍속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다.

 

당시 프랑스 십대들 사이에 크게 유행했던 킥 복싱과 발레 이야기가 나오며 자연스럽게 당시 우리에게는 구 소련권 스타여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럽에서는 어지간한 연예인들보다 훨씬 인기가 많았던 미하일 바리시니코프 이야기가 나온다.

바로 영화 '백야'의 주인공이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한글 자막 번역에 바리시니코프를 바실리코프로 잘못 번역해 놓은 점이다.

아마 바리시니코프에 대해 제대로 모른 모양이다.

 

전편보다 한층 성숙해진 모습의 아름다운 소피 마르소를 볼 수 있다는 점과 감성적인 노래들을 들을 수 있는 예쁜 영화다.

한창 사랑에 설레이고 이성에 흔들려서 더 할 수 없이 예쁜 청춘의 모습을 가감없이 담은 작품이다.

 

1080p 풀HD의 1.66 대 1 화면비를 가진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소프트한 편이다.

전편 보다는 한결 낫지만 여전히 제작연도를 감안하고 봐야 하는 화질이다.

 

음향은 DTS-HD 2.0 채널을 지원하며, 부록은 전혀 없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전편 개봉 후 2년새 부쩍 자란 소피 마르소. 

전편과 마찬가지로 '금지된 장난'의 어린아이였던 브리지트 포세가 소피의 엄마 역으로 등장. 

전편처럼 극장이 등장. 길게 줄을 선 사람들 뒤로 마릴린 먼로 주연의 스크류볼 코미디 '뜨거운 것이 좋아'의 포스터가 보인다. 

부쩍 자란 소피 마르소는 10대가 아니라 어른처럼 성숙해 보인다. 소피 마르소는 1985년에 영화 '격정'에 출연하며 만난 24세 연상의 폴란드 영화감독 안드레이 줄랍스키와 동거했다. 이후 2000년까지 두 사람은 부부로서 함께 영화 작업을 하다가 아이를 낳은 뒤 이혼했다. 

주제가 'Your Eyes'를 부른 쿡 다 북스가 극 증 콘서트 장면에 등장. 

소피 마르소에게 바람맞은 학생이 입장권을 들고 기다리는 극장 입구 옆에 미하일 바리니시코프가 수석 무용수로 활약한 아메리칸 발레 시어터의 공연 포스터가 보인다. 

소피의 연인으로 나온 피에르 코소. 

전편과 마찬가지로 작가 다니엘레 톰슨이 시나리오를 썼다. 1942년 모나코에서 태어난 그는 '유 콜 잇 러브'까지 클로드 피노트 감독, 소피 마르소와 함께 작업했다. 

소피 마르소는 '라 붐'을 찍으며 프랑스 거대 영화사인 고몽과 장기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라 붐'과 같은 이미지를 되풀이해야 하는 일에 진력을 느낀 소피는 할리우드로 건너가 다른 작품에 출연한다. 이후 2002년 소피는 '사랑한다고 말해줘'로 감독 데뷔를 하며 몬트리올 영화제 감독상까지 받았다. 

루마니아 출신의 작곡가 블라미디르 코스마는 극 중 스튜디오 프로듀서로 카메오 출연한다. 소피 마르소는 2007년 만난 영화배우 크리스토퍼 램버트와 7년간 연애하다가 2014년 헤어졌다. 

1925년에 태어난 클로드 피노트 감독은 장 피에르 멜릴, 장 콕토 등 기라성 같은 프랑스 명장들 밑에서 조감독 생활을 했다. 65세때 연출한 '라 붐'으로 흥행에 성공한 그는 '유 콜 잇 러브'까지 3편의 영화를 소피 마르소와 함께 찍었다. 2012년 87세로 세상을 떴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라붐 : 블루레이
라붐 2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X-japan - The Last Live(블루레이)  (26) 2016.01.30
유 콜 잇 러브(블루레이)  (4) 2016.01.23
라 붐 (블루레이)  (2) 2016.01.02
강남1970 (블루레이)  (4) 2015.12.26
내일을 위한 시간(블루레이)  (3) 2015.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