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엑스맨2 (블루레이)

울프팩 2016. 5. 27. 21:00

갈등은 증폭되고 반목하는 집단간에 적대감이 더욱 고조진다.

당연히 증가한 분노만큼 싸움도 커져 요란한 파괴전이 벌어진다.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엑스맨2'(X2, 2003년)는 전편보다 스케일이 한층 커졌고 메시지가 명확해졌다.

늘어난 돌연변이에 불안감을 느낀 장군이 돌연변이들의 씨를 말리기 위해 전쟁을 선포하며 엑스맨과 적대 세력간에 대대적인 싸움이 시작된다.

 

사회에 대한 불만을 잘못된 편견에 실어 엉뚱한 대상에게 쏟아붓는 여성혐오처럼 이 작품 속 돌연변이들은 분풀이의 대상이 됐다.

이들을 통해 싱어 감독은 다른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 편협한 사회의 굴절된 시선을 바로 잡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하고 있다.

 

전편처럼 울버린을 중심으로 눈에서 광선을 내뿜는 사이클롭스, 폭풍을 부르는 스톰, 뛰어난 염력을 지닌 진 등이 다양한 능력을 앞세워 요란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전투기들과 공중전도 벌이고 거대한 댐을 붕괴시키는 등 스케일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더불어 컴퓨터그래픽 기술도 발전해 전편에서 어색했던 장면들이 많이 자연스러워졌다.

이 작품이 등장한 이후에도 여전히 전세계는 수 많은 편견과 차별로 인한 갈등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과연 마그네토처럼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식의 함무라비 법전같은 대응을 할 것인지, 그래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존과 화해의 틀을 찾아야 할 지 쉽지 않은 선택이 남아 있다.

영화는 끝까지 희망을 버리지 말 것을 강조하고 있지만 돌연변이 영웅들이 존재하지 않는 현실 속에서 마냥 평화로운 해결을 기다린다는 것은 차별당하는 사람들에게 갑갑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결국 소수자를 지켜주는 돌연변이 영웅 노릇을 해야 하는 것은 정부인 셈이다.

영화 속에서도 백악관의 무력한 모습을 통해 이를 꼬집는다.

 

1080p 풀HD의 2.40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미국판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괜찮은 편이다.

전체적으로 약간 어두워서 디테일이 잘 살아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DVD 타이틀에 비하면 월등 개선됐다.

 

미국판이지만 한글 자막을 지원한다.

DTS 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리어를 적극 활용해 제대로 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별도의 디스크에 부록을 수록한 만큼 감독 음성해설과 제작과정, X맨의 역사 등 다양한 내용이 들어 있는데 아쉽게도 미국판은 부록에 한글 자막이 전혀 없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미 대통령 집무실인 백악관의 오벌 오피스를 세트로 똑같이 재현했다. 특히 집무용 책상은 두 달에 걸쳐 똑같이 만들었다.

극 지방 장면은 눈이 많이 오기로 유명한 캐나다 알버타에서 촬영. 그러나 정작 촬영 당시에는 눈이 오지 않아 눈을 만들어야 했다. 알칼리호수 댐의 축소모형도 길이 8.5미터, 높이 7,6미터에 이른다.

상어 디자인의 라이터는 싱어 감독이 좋아하는 영화 '죠스'를 위해 헌정했다.

엑스트라들은 얼어붙은 사람들을 표현하기 위해 움직이지 않는 마임 연기를 했다.

사이클롭스의 선글래스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오클리 페니 제품이다. 전편에 나온 동일 모델은 아니고 약간 다르다.

20세기폭스사는 전편인 엑스맨의 성공에 따라 싱어 감독에게 속편 제작 예산을 500만달러 늘려줬다. 이 작품은 3,741개 스크린에서 동시 개봉해 2003년 당시 가장 많은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이 영화는 시리즈 중 유일하게 스탠 리가 카메오로 등장하지 않는다.

엑스맨들이 이용하는 블랙버드 엑스제트는 다시 디자인하고 크기도 늘렸다.

이안 맥켈런이 전편 촬영 때 헬맷이 불편하다고 호소해 이번 작품에서 다시 만들었다.

데스 스트라이크를 연기한 켈리 후는 대사가 한마디도 없다. 그와 울버린의 싸움은 3주에 걸쳐 찍었다.

휴 잭맨은 '툼레이더'에서 안젤리나 졸리를 담당한 액션 트레이너에게 훈련을 받았다.

예산 절약을 위해 사비어 맨션은 전편의 세트를 재활용했다. 중간에 울버린이 맨션을 탈출할 때 사용한 푸른색 자동차는 마즈다의 RX-8이다. 영화를 위해 특별히 X자 림을 디자인했다.

 

엑스맨 2 SE (2Disc)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엑스맨 2 NEW 슬리브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드 (블루레이)  (2) 2016.05.29
퐁네프의 연인들(블루레이)  (0) 2016.05.28
그때 그사람들(블루레이)  (14) 2016.05.25
비밀 (블루레이)  (0) 2016.05.23
툼 레이더2(블루레이)  (0) 2016.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