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추천음악 블루레이&CD

바이올렛UK "Rosa"

울프팩 2010. 2. 4. 21:11

바이올렛UK(Violet UK)는 유명한 일본의 비주얼 록밴드 엑스저팬(X-japan)의 리더 요시키가 만든 프로젝트 밴드다.
밴드라고는 하지만 요시키가 드럼과 피아노, 작곡, 작사, 기획 등 노래만 빼고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다하는 1인 프로젝트 밴드에 가깝다.

엑스저팬 해체 이후 요시키가 공을 들이고 있는 밴드이기는 한데 아직 이렇다할 음반 한 장 내놓은 것 없이 활동이 지지부진하다.
그래도 틈틈히 발표한 싱글이 몇 곡 있기는 한데, 그중에서 가장 마음을 끄는 곡이 바로 'Rosa'다.

지난해 일본 영화 '폭렬닌자 고에몬'의 주제가로 쓰여 널리 알려진 곡인데, 참으로 아름다운 록 발라드 넘버다.
과거 엑스저팬 시절 요시키의 진수를 보여주는 듯한 곡으로, 서정적이면서 풍성한 멜로디와 장엄한 구성은 마치 록 오페라 속의 아리아를 듣는 듯하다.

워낙 클래식 음악의 기본기로 탄탄히 다져진 요시키의 솜씨 덕분에 곡의 완성도는 뛰어난 편이다.
영화에서 유일하게 건질 만한 부분이 이 곡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잘 만들었다.

하지만 요시키의 퇴폐적인 감수성은 여전히 변한게 없다.
40대 중반인데도 불구하고 80년대 데뷔당시 감수성을 그대로 간직한 멜로디를 뽑아내는 것을 보면,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과거 엑스저팬의 발라드 넘버를 좋아했다면, 이 곡 또한 반할 만 하다.
노래는 Doughter라는 여성 보컬이 맡았다.
참고로 바이올렛UK는 독자적인 인종, 요시키 자신을 뜻하는 말이라는데, 뭔 소린지 알 수가 없다.

Violet UK - "ROSA"
VIOLET UK - ROSA x MOON CHILD

폭렬닌자 고에몬
키리야 카즈아키 감독/히로스에 료코 주연/오오사와 타카오 주연/에구치 요스케 주연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