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추천 DVD / 블루레이

늑대의 후예들

울프팩 2004. 7. 21. 17:45

2001년 프랑스에서 개봉해 7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프랑스 사상 최대 흥행 기록을 세운 작품.
크리스토퍼 강스 감독, 사뮤엘 르 비앙, 벵상 카셀, 모니카 벨루치 주연.

사람을 잡아먹는 괴수 이야기로 유명한 18세기 프랑스의 제보당 실화를 토대로 만든 액션물.
국내에서의 흥행과 평은 안좋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


오우삼의 액션을 연상케하는 슬로 모션과 뮤직비디오 식의 빠른 장면 전환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멋드러진 영상을 만들어냈다.
DVD는 국내에서도 나왔지만 프랑스에서 출시된 3장짜리 한정판이 고풍스런 케이스로 소장욕구를 부추긴다. 화질은 국내판보다 조금 낫다.

 

DTS 음향은 집이 우렁우렁 울릴 정도로 웅장하다. 저음이 다소 과한 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랑스 한정판 DVD 케이스. 고풍스런 책자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훌륭하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3단으로 펼치게 돼 있는 케이스를 차례로 열면 안에는 디스크 3장이 나란히 꽂혀 있다.

<아래는 프로젝터로 투사한 100인치 영상>사용자 삽입 이미지

괴수가 물어 뜯어놓은 흔적. 끔찍하기도 해라.

이 영화를 좋아하는 진짜 이유. 바로 이 사람 때문이다. 마크 다카스코스, '크라잉 프리맨'으로 알려진 인물. 이 작품에서는 인디언 동료로 출연해 신들린 듯한 무술 솜씨를 보여준다. 전광석화같은 그의 무술을 카메라로 잡을 수 없는게 안타깝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처럼 몽환적인 장면도 나온다. 뒤에 음산하게 앉아있는 여인은 모니카 벨루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에서 늑대는 영적인 상징으로 나온다. 괴수를 쫓는 일행을 안내하고, 사악한 무리를 쫓기도 한다. 그렇지만 등장 인물들과 늑대와의 연관성을 찾기가 쉽지 않다. 취약한 구성 탓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예쁜 여자도 나온다. 모니카 벨루치. 끝까지 신비감을 주는 정체불명의 여인 역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일한 옥의 티. 여주인공이 이 모양이다. 질투나 연정이 도저히 생길 것 같지 않은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의 주인공, 늑대. 두 남자 주인공에게 정기를 불어 넣어주는 역할이지만, 연관성을 찾기는 쉽지 않다.

 

'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3) 2004.10.03
인정사정 볼 것 없다  (3) 2004.09.19
슈렉  (4) 2004.08.28
벅시 말론  (11) 2004.08.11
핑크 플로이드-라이브 폼페이 디렉터스 컷  (2) 200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