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더블타겟

울프팩 2007. 9. 24. 23:48
저격수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나이퍼 영화는 항상 숨 막힐 듯한 긴장감으로 승부를 건다.
자신을 최대한 숨긴 채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한 방에 상대를 쓰러뜨리는 저격의 순간은 기나긴 인고 끝내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맛보게 한다.

안톤 후쿠아 감독의 '더블 타겟'(Shooter, 2007년)은 스나이퍼 영화의 묘미를 제대로 갖춘 작품이다.
원래 마크 월버그를 안좋아해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아주 재미있게 봤다.

과거 명 저격수였던 퇴역 해병이 뜻하지 않은 음모에 휘말려 대통령 저격범으로 쫓기는 내용이다.
주인공은 단순히 도망다니는 것이 아니라 거꾸로 함정을 파서 적을 유인해 훌륭하게 격퇴한다.
이 과정에서 '원 샷 원 킬'로 대표되는 저격의 묘미 뿐만 아니라 화끈한 액션까지 더해져 이야기가 시종일관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메시지도 의미심장하다.
자해공갈단 같은 대통령 저격사건을 통해 미국 권력층의 보이지 않는 음모를 다뤘다.
숨막히는 스릴과 긴장, 적당한 액션이 더해져 오락영화의 재미를 제대로 선사하는 작품이다.

2.3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영상은 화질이 괜찮다.
잡티와 스크래치가 전혀 없으며 색감도 깨끗하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액션영화답게 서라운드 효과가 뛰어나다.
헬기 이동음을 들어보면 소리의 이동성과 방향감이 잘 살아있고 총격음은 묵직하며 박력있다.

감독의 음성해설과 제작과정, 독립기념관 소개 등의 부록을 수록.
모두 한글자막을 지원한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톤 후쿠아 감독의 '더블타겟'은 과거 톰 베린저가 주연한 루이스 로사 감독의 '스나이퍼'처럼 전형적인 저격수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연은 마크 월버그가 맡았다. 그는 이 영화를 찍기 위해 전직 해병대 교관에게 사격훈련을 따로 받았다. 문제는 그가 왼손잡이라는 점. 대부분의 총기가 오른손잡이용으로 제작되다보니 그는 양 손으로 번갈아 사격훈련을 받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작은 스티븐 헌터가 1993년에 쓴 소설 '탄착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직 영화평론가 겸 기자였던 스티븐 헌터는 '탄착점'이 히트하자 주인공 스웨거가 등장하는 시리즈물을 서너편 내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븐 헌터는 해병대 저격수였던 카를로스 해스콕의 전기를 읽고 영감을 얻어 원작을 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반 아프리카 장면과 후반 설원 등은 모두 캐나다의 브리티시콜럼비아 지역에서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처럼 1.7km 거리에서 저격을 하면 총알은 포물선을 그리며 낙하한다. 자연히 떨어지는 총알은 저격 대상의 이마가 아닌 머리 꼭대기, 즉 정수리에 박히게 된다. 단순히 박히는 정도가 아니라 엄청난 충격을 주기 때문에 저격 대상의 몸은 폭탄을 맞은 것처럼 산산히 분해된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너무 잔인해 그냥 피를 뿜으며 쓰러지는 정도로만 처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공이 설탕물로 지혈을 하는 장면은 나폴레옹 시대부터 쓰였던 군의 응급처치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IA 등에서 공작용으로 사용한다는 자살 기계 장치. 장치를 착용한 인물은 스스로 자신의 머리에 방아쇠를 당기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반 농장 전투 장면은 개인 농장을 빌려서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에는 다양한 총기가 등장한다. 주인공이 들고 있는 총은 M4카빈, 등에 맨 저격소총은 레밍턴 7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격수들은 '총알은 낙하한다'는 사실을 항상 머리속에 두고 탄착점을 계산한다. 저격시 낙하거리, 바람, 지구의 곡선률 등을 감안해 사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막판 설원 저격 장면도 캐나다의 브리티시콜럼비아주에서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격수들이 입는 덧옷을 길리 수트라고 부른다. 길리는 스코틀랜드의 사냥꾼들 용어에서 유래. 스코틀랜드 사냥꾼들은 신체 윤곽을 감추기 위해 포대자루를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에는 완벽한 직선이나 곡선이 없다. 그래서 저격수들은 완벽한 곡선을 보면 헬맷, 직선은 무전기 안테나로 판단한다. 길리수트를 입으면 곡선과 직선을 감추기 때문에 쉽게 발견되지 않는다.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글북 (플래티늄 에디션)  (9) 2007.10.26
향수  (4) 2007.10.06
서핑 업  (2) 2007.09.23
로빈슨 가족  (0) 2007.09.09
5X2  (0) 2007.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