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마이클 잭슨의 문워커 (블루레이)

울프팩 2010. 10. 23. 22:25

이 작품을 무엇으로 분류해야 할 지 난감하다.
'마이클 잭슨의 문워커'(Moonwalker, 1988년)는 영화도 아니고 뮤직비디오도 아니다.

지금으로부터 22년 전, 마이클 잭슨의 전성기 때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용으로 제작한 작품인데 영화처럼 간단한 줄거리를 갖추고 있지만 대사도 거의 없고, 뮤직비디오처럼 시종일관 그의 춤과 노래로 일관한다.
덕분에 마이클 잭슨의 팬이라면 그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마음껏 구경할 수 있다.

내용은 어린이들의 친구인 마이클 잭슨이 못된 악당들을 물리치는 내용.
클레이 애니메이션과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마이클 잭슨의 변신하는 모습을 처리하는 등 당시로서는 앞선 시도를 했다.

더 이상 그의 모습을 볼 수 없게 된 지금이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당시로서는 아이들 만화같은 내용 때문에 국내 극장 개봉시 별 재미를 보지 못했다.

하지만 그의 춤과 노래 만큼은 예술이다.
특히 'Smooth criminal'에서 몸이 45도로 기우는 유명한 퍼포먼스는 압권이다.

다시금 돌려보자니 그가 얼마나 대단한 엔터테이너였는지를 재삼 느꼈다.
이제는 더 이상 그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1080p 풀HD의 1.8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의 최대 장점은 역시 개선된 화질이다.
DVD보다는 월등히 좋은 화질이지만 워낙 오래된 영화인 만큼 한계가 있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요란하지 않고 적당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부록은 없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0~90년대를 풍미했던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그러고보니 그가 세상을 등진 지 벌써 1년이 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은 대사가 거의 없이 별 의미없는 줄거리로 일관한다. 그럼에도 마이클 잭슨 팬에게는 그의 퍼포먼스를 실컷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선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클 잭슨이 변신하는 모습 등을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처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의 압권은 바로 'Smooth Criminal'이다. 이 부분 하나 때문에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멋진 춤을 보여준다. 특히 제자리에서 서서 몸이 45도로 기우는 춤은 지금 봐도 놀랍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잭슨파이브 시절 등 마이클 잭슨의 어린 시절도 짜깁기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급기야 마이클 잭슨은 변신 로봇이 된다. CG로 처리한 로봇 장면. 지극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작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역을 맡은 조 페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클 잭슨은 작품 속에서 자신을 외계인으로 설정했다. 아이들을 좋아한 그는 집 이름을 네버랜드로 짓고, 동물을 키우는 등 그의 기벽을 보면 수긍이 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의 상징이 된 문 워크 마크. 이 작품의 줄거리는 마이클 잭슨이 만들었으며, 감독은 제리 크레이머가 맡았다.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 라이트닝 (블루레이)  (2) 2010.11.05
승리의 탈출  (2) 2010.10.29
광란의 사랑 (블루레이)  (0) 2010.10.17
브레이브 하트 (블루레이)  (6) 2010.10.15
파이트클럽 (블루레이)  (4) 201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