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추천음악 블루레이&CD

모던 토킹 'You're My Heart You're My Soul'

울프팩 2009. 6. 6. 19:32

1980년대 중반을 뜨겁게 달구었던 댄스 그룹을 꼽는다면 단연 모던 토킹이다.
독일의 청년 2명으로 구성된 이 댄스 듀오는 뿅뿅 거리는 신디사이저 음에 맞춰 여성처럼 높이 올라가는 하이 보컬이 매력적이었다.

그들의 대표적인 히트곡 'You're My Heart, You're My Soul' 'You Can Win If You Want' 'Cheri Cheri Lady' 'Brother Louie' 등은 본고장인 유럽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흔들었다.
특히 80년대 중반 국내에서는 이들의 음악이 롤러장을 완전히 장악했다.

모던 토킹은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디터 볼렌의 아이디어었댜.
원래 인기 작곡가였던 그는 남에게 곡을 주기보다 자신이 만든 곡으로 직접 활동하고 싶어 베른트 카리에르 라는 잘 생긴 청년과 듀오를 결성했다.

베른트는 세계 진출을 위해 이름을 토마스 앤더스로 바꿨다.
토마스는 부드러운 중음으로 시작해서 절정에 이르면 가성으로 높게 치솟는 목소리가 특징이다.

이들은 84년 발표한 'You're My Heart...'이 크게 히트하면서 최고의 유러팝 가수로 부상한다.
이 곡이 실렸던 1집을 비롯해 2집, 3집은 어느 곡 하나 버릴게 없을 만큼 흥겹고 신난다.
그만큼 디터 볼렌의 작곡 실력이 좋았던 덕분에 음반마다 다수의 곡이 한꺼번에 성공하는 멀티 히트를 기록했다.

지금도 여름이 다가오면 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 정도로 흥겨운 이들의 노래가 생각난다.


Modern Talking - You're My Heart, You're My Soul
-85년 데뷔 당시 모습이다. 기타를 맨 친구가 작곡가인 디터 볼렌. 노래는 피아노를 두드리는 토마스 앤더스가 맡았다.


Modern Talking - You Can Win If You Wan
-'You're My Heart...'과 함께 1집에서 빅 히트한 노래.

Modern Talking - Cheri Cheri Lady
-2집 'Let's Talk About Love'의 히트곡


Modern Talking - With a Little Love
-2집의 히트곡

Modern Talking - Brother Louie
-3집 'Ready for Romance'에서 히트한 곡.

Modern Talking - Atlantis Is Calling(S.O.S. For Love)
-3집의 또다른 히트곡


Modern Talking - You're My Heart You're My Soul
-모던 토킹은 87년에 갈라져 한동안 따로 활동하다가 90년대 말에 재결합했다. 그때 가진 라이브 동영상. 꽃미남 토마스 앤더스가 완전 중년의 아저씨가 됐다. 


'추천음악 블루레이&C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파빌 'Big in Japan'  (0) 2009.06.23
혜은이 '새벽비'  (11) 2009.06.11
레오나드 코헨 'Live in London'  (2) 2009.05.22
정윤선 - '기다리는 여심'  (4) 2009.05.08
프레디 아길라 - "Anak"  (8) 2009.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