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분노의 질주(4K 블루레이)

울프팩 2018. 10. 24. 00:00

귀를 찢는 듯한 굉음, 폭발하듯 달려나가는 자동차.
스피드에 모든 것을 건 젊은이들의 세계가 펼쳐지는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년)는 길거리 레이싱이라는 소재만으로도 피를 끓게 만든다.

정규 경기장이 아닌 야밤 도심에서 도로를 차단하고 펼쳐지는 폭주족들의 경주를 다룬 이 작품은 절대적 존재인 자동차들의 스피드를 잘 살렸다.
롭 코헨 감독의 긴장감을 한껏 높인 옥죄는 듯한 연출과 화려한 자동차 경주 장면이 묘미.

할리우드 히트작 답게 눈과 귀가 즐거운 영화다.
당시로서는 빅 스타급이 아니었던 빈 디젤은 이 영화로 큰 인기를 끌었다.


빈 디젤도 이 작품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고인이 된 폴 워커는 이 작품이 대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이 작품으로 크게 인기를 얻은 뒤 후속 시리즈에 잇따라 출연했으나 2013년 교통사고로 숨졌다.


덕분에 이 작품은 여러편의 시리즈로 거듭났다.
그래도 오리지널의 아우라는 못따라가는 듯, 1편이 가장 재미있다.


국내 출시된 4K 블루레이 타이틀은 4K와 일반 블루레이 등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됐다.

2160p UHD의 2.35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4K 타이틀은 화질이 좋다.


예리한 샤프니와 디테일이 훌륭하다.

하지만 일반 블루레이 타이틀의 화질도 좋은 편이어서 4K 타이틀의 화질 개선을 크게 느끼기 힘들다.

1080p 풀HD의 2.35 대 1 화면비를 가진 일반 블루레이 타이틀은 클로즈업의 해상도가 좋고 색감도 생생하다.

음향은 4K 타이틀이 DTS X, 일반 블루레이 타이틀은 DTS HD MA 5.1 채널을 지원한다.

4K 타이틀의 DTS X 음향은 요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후방에서 전방으로 타고 넘어가는 자동차 굉음 소리가 일품이다.


일반 블루레이 타이틀의 DTS HD MA 5.1 채널 또한 음량이 크고 서라운드 효과가 뛰어나다.

자동차 경주장면을 들어보면 마치 도로 위에 서 있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부록으로 제작 과정, 음성해설, 삭제장면 등이 다양하게 들어 있으며, 음성해설을 제외하고는 모든 부록에 한글 자막이 들어 있다.

음성해설은 4K와 일반 블루레이에 모두 수록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으로 뜬 사나이, 빈 디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은 사람보다 잘 빠진 자동차가 주인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자 배달원으로 깜짝 출연한 이 작품의 감독 롭 코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역으로 등장하는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릭 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자동차의 대명사인 포드사도 자동차 경주 덕분에 탄생했다. 헨리 포드와 윈튼은 누구의 차가 더 빠른 지 그레이트 레이스라는 경주에 참여했고, 여기서 받은 1만달러의 상금으로 포드는 1901년에 디트로이트에 포드사를 설립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 개조는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밀주업자들이 경찰차를 따돌리기 위해 마력을 2배 이상 높이며 시작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밀주업차와 경찰의 추격전이 나중에 나스카 레이스로 발전했다. 이후 1947년 빌 프랑스가 데이토나 해변에서 자동차 대회를 시작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경주가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 90~105km로 달리는 자동차에 스턴트맨들이 매달려 촬영한 아찔한 장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롭 코헨은 주연 배우인 폴 워커에게서 스티브 맥퀸 같은 느낌이 난다고 평했다. 스티브 맥퀸은 자동차 경주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기 흡입구가 커다랗게 튀어나온 차저는 한때 미국 머슬카를 대표하는 차였다. 지금은 구하기도 힘들어 가격이 꽤 비싸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에 등장하는 차저는 시보레 350 엔진과 터보 400 변속기를 장착했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분노의 질주 (2Disc 4K UHD BD) : 블루레이
분노의 질주 1-3 트리플 팩 (3Disc 4K UHD BD 한정수량)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