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사일런트 힐

울프팩 2006. 12. 17. 13:01
공포영화 '사일런트 힐'은 소니의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나온 게임이 원작이다.
워낙 인기 게임이다보니, 크리스토프 강스 감독도 게임 팬을 의식한 듯 게임에 충실한 영화를 만들었다.
그 바람에 게임 팬들이라면 게임 분위기를 고스란히 살린 영상에 빠져들 수 있지만 게임을 해보지 않았다면 더 할 수 없이 기괴한 영화다.

이야기는 게임과 비슷하다.
딸과 함께 오래전 화재로 폐쇄된 마을 사힐런트 힐을 찾은 로즈가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되는 내용이다.

게임과 다른 점이라면 게임이 아버지의 관점에서 진행되지만 영화는 엄마가 주인공이다.
그로테스크한 게임의 캐릭터들은 잘 살렸으나 '레지던트 이블' '데스티네이션' 등 요즘 속도감 넘치는 액션물에 익숙하다면 지루할 수 있다.
공포의 수위도 높지 않고 액션도 떨어지다보니 공포물도 아니요, 액션도 아닌 영화가 돼버렸다.

2.3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영상은 순도높은 화질을 자랑한다.
잡티가 전혀없고 색감이 선명하며 암부 디테일도 괜찮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서라운드 효과가 위력적이다.
각종 효과음의 방향감과 이동성이 뛰어나며 저음의 무게감이 대단하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개와 재의 도시 사일런트 힐은 캐나다 브래포드에 영화 촬영을 위해 만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성피를 뿜어내는 기괴한 크리처. 행위 예술가가 분장을 하고 움직임을 표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리가 뒤로 접힌 청소부와 레드 피라미드는 동일한 행위 예술가가 연기. 영화가 전체적으로 어둡고 칙칙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작 게임 마니아인 크리스토프 강스 감독은 게임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촬영을 하면서도 옆에 항상 게임기를 갖다놓고 게임을 진행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감, 앙각, 팬 등 다양한 카메라 움직임을 이용, 긴장감을 조성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은 사람들의 광기를 보여준다. 현대판 마녀사냥처럼 종교적 신념 때문에 사람을 태워죽이는 광신도들이 유발한 비극을 다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작 영화보다 DVD에 실린 부록 가운데 제작과정이 더 징그럽다. 크리처 분장을 상세히 보여주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는 철조망을 이용한 복수극으로 막을 내린다. 영화가 무섭다기보다 더럽고 혐오스럽다.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터널 선샤인  (0) 2007.01.06
쉐도우 맨  (3) 2006.12.31
BB프로젝트  (0) 2006.12.15
환생  (0) 2006.10.25
원초적 본능2 (무삭제판)  (7) 2006.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