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블루레이)

울프팩 2014. 11. 29. 12:04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는 THQ에서 2006년에 만든 유명한 실시간 모의전략 게임이다.

제 2 차 세계대전 때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노르만디 상륙작전을 배경으로 연합군의 활약을 다뤘다.

 

이용자는 미 101공수사단이나 제 29 보병사단 중 한 쪽의 중대를 선택해 독일군을 물리쳐야 한다.

돈 마이클 폴 감독의 동명 영화(Company of Heroes, 2013년)는 게임의 인기를 등에 업고 등장한 작품이다.

 

하지만 내용은 게임과 전혀 상관없는 동떨어진 이야기다.

오히려 황당무계한 이야기로 실소를 자아내 게임에 먹칠을 할 뿐이다.

 

영화는 독일군이 개발한 비밀무기를 미군, 구 소련군, 영국군 등으로 구성된 무리들이 탈취하고 나치 독일의 음모를 제거하는 내용이다.

황당할 수 밖에 없는 까닭은, 불과 너댓 명의 병사가 정교한 작전도 아니고 우연히 알게 된 정보에 의해 나치 독일 최고의 기밀 시설을 때려부수고 저지한다는 말이 되지 않는 설정에서 출발한다.

 

당연히 연합군 병사들은 총알을 피하는 슈퍼맨처럼 일 당 백의 활약을 펼치게 되고, 그렇다 보니 액션 장면의 개연성이 떨어진다.

배우들도 톰 시즈모어나 비니 존스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인지도가 떨어지는 얼굴들이다.

 

여기에 폭격 장면 등의 컴퓨터 그래픽도 어색해 몰입감이 떨어진다.

나치 독일의 타이거 탱크도 희한한 모습으로 등장해 사실적인 재현에 한계를 드러낸다.

 

전체적으로 영화라기 보다 TV 시리즈의 에피소드 한 편을 엉성하게 만든 듯한 느낌이 드는 작품이다.

1080p 풀HD의 1.78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좋다.

 

고운 입자감이 느껴지지만 윤곽선이 선명하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전쟁물에 어울리는 박력있고 우렁찬 소리를 들려준다.

 

부록으로 삭제장면, 제작과정 등이 HD 영상으로 수록됐으나 한글 자막은 커녕 영어자막 조차 없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이 작품은 렐릭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THQ가 유통한 실시간 모의전략 게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의 인기를 등에 업고 제작됐다. 

독일의 타이거전차로 둔갑한 정체불명의 괴상한 전차. 고증에 문제가 있다. 

배우로도 활동했던 돈 마이클 폴 감독은 '자헤드2' '플래시드 더 파이널 챕터' 등 B급영화를 주로 만들었다. 

톰 시즈모어와 비니 존스를 비롯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등장한 여배우 멜리아 크레일링도 출연한다. 

THQ가 2013년 내놓은 게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는 구 소련군을 비하했다는 이유로 러시아 내 판매가 금지됐다. 2편은 동부전선을 배경으로 다뤘다. 

막판 대규모 폭격 장면은 폭발 모습 등의 컴퓨터그래픽 처리가 어색하다. 

촬영은 '스나이퍼 레거시'를 찍은 마틴 치초브가 맡았다.

PC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앤솔로지(원본 오퍼징프론트 테일즈오브벨러)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 블루레이
돈 마이클 폴 감독/톰 시즈모어 출연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예스24 | 애드온2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숙자2 (블루레이)  (0) 2015.02.22
라르고 윈치  (0) 2015.01.22
헤라클레스 : 레전드 비긴즈 (블루레이)  (12) 2014.08.29
천년호  (32) 2014.07.24
아메리칸 사이코 (블루레이)  (8) 2014.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