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툼 레이더2(블루레이)

울프팩 2016. 5. 20. 21:00

마치 게임 속 라라 크로프트가 되살아난 듯 주인공과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준 안젤리나 졸리 덕분에 전편인 '툼 레이더'는 꽤 인기를 끌었다.

전편의 인기를 등에 업고 등장한 '툼 레이더2: 판도라의 상자'(Lara Croft Tomb Raider: The Cradle Of Life, 2003년)도 전편 못지 않은 큰 기대를 받았다.

 

여전히 안젤리나 졸리가 여전사 라라 역을 맡았고, 훗날 '300'으로 유명한 제라드 버틀러도 등장한다.

특히 '스피드' 시리즈와 '트위스터' 등 볼거리 풍부한 영화들을 만든 얀 드봉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았다.

 

내용은 라라가 고대 제국을 무너뜨린 판도라의 상자를 찾기 위해 악당들과 대결을 벌이는 이야기다.

여기 맞춰 얀 드봉 감독은 액션물에 강한 감독답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산토리니의 아름다운 풍광을 시작으로 만리장성, 홍콩, 아프리카 등을 오가며 수중 격투, 고공 점프, 괴이한 존재들과 싸움 등 게임같은 이야기들을 끼워 넣었다.

전편보다 스케일이 커졌고 볼거리도 늘어난 셈이다.

 

그렇지만 딱히 전편을 능가할 만한 점이 보이지는 않는다.

그만큼 캐릭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데 비해 이야기 구성력은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

 

늘 그만 그만한 이야기가 되풀이된다는 점이 비슷한 시리즈물의 한계다.

이 작품도 그런 한계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

 

다만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킬링타임용 역할은 충분히 한다.

1080p 풀HD의 2.35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무난하다.

 

입자감이 느껴지기는 하지만 1편 타이틀 보다는 낫다.

DTS 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서라운드 효과가 좋다.

 

특히 저음이 묵직해 위력적인 소리를 들려준다.

부록으로 감독 음성해설, 삭제장면, 무기와 스턴트 및 음악설명 등을 담은 피처렛, 2편의 뮤직비디오 등이 한글자막과 함께 들어 있다.

 

DVD 타이틀에 수록됐던 부록 중에 블루레이에서 제외된 부분은 게임 소개 영상들이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초반 영상은 그리스 산토리니 섬에서 촬영. 이아마을이 배경이다.

제트스키를 타고 점프해 회전하는 묘기는 대역이 연기했다.

수중 잠수 장면은 배우들이 장시간 물 속에 있을 수 없어서 지상에서 촬영한 뒤 물고기, 해초, 기포 등을 컴퓨터그래픽으로 만들어 넣었다. 얀 드봉 감독은 "수중 촬영을 하면 물고기가 카메라에 다가와 부딪치는 등 제대로 촬영울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해저 신전은 1편에서 세트 디자인을 맡았던 커크 페트루첼리가 만들었다. 그는 축구장의 절반 크기를 경사지게 만들어 무너지는 신전 분위기를 살렸다.

안젤리나 졸리는 전편에서 게임 캐릭터인 라라와 흡사해 보이도록 패딩이 들어간 브래지어를 착용해 가슴을 커보이도록 했으나 2편에서는 패딩을 사용하지 않았다. 좀 더 현실적으로 보이기를 원했기 때문이다.

영화 '300'의 주인공 제라드 버틀러가 라라를 돕는 역할로 출연. 만리장성은 맵 페인팅으로 그려 넣었다.

병마총 장면은 세트다. 중국에서는 중국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며 이 영화의 상영을 금지시켰다.

임달화가 악당 역할로 출연. 졸리는 액션 장면 촬영을 위해 태권도도 배웠다.

'데스레이스'에 출연했던 맥스 라이언도 제라드 버틀러가 연기한 테리 역할로 스크린 테스트를 받았다.

윙슈트를 입고 높이 350미터의 공사 중인 IFC타워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은 윙슈트 개발에도 참여했던 스카이다이버 2명이 대신 연기했다. 낙하 장면은 건물과 헬기를 타고 1500미터 상공까지 올라가서 뛰어내리는 등 여러 번 찍었다.

윙슈트를 개발한 파트리크 드 가야르돈은 1998년 4월 하와이에서 신형 패러슈트 시험 도중 사고로 숨졌다.

최면의 숲은 영국 파인우드 스튜디오의 007 세트장에 만든 세트다. 모든 나무는 조각가기 직접 제작했고 그림자 수호신은 CG로 만들었다.

얀 드봉 감독은 파나비전 사이즈인 2.35 대 1로 찍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의 실제 시야와 가장 흡사한 비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작품에서는 상하이 장면을 유일하게 HD 카메라로 찍었다.

툼 레이더 2 :판도라의 상자 dts
얀 드봉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툼 레이더 I,II (1,000장 렌티큘러 넘버링 한정판)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때 그사람들(블루레이)  (14) 2016.05.25
비밀 (블루레이)  (0) 2016.05.23
툼 레이더 (블루레이)  (2) 2016.05.16
유령신부 (블루레이)  (16) 2016.05.15
알라딘 (블루레이)  (13) 2016.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