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4K 블루레이)

울프팩 2021. 2. 9. 00:37

분노의 질주 8번째 시리즈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년)은 빈 디젤(Vin Diesel)과 함께 시리즈를 이끌어 온 폴 워커가 빠진 첫 번째 작품이다.

2013년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폴 워커가(Paul Walker) 빠지면서 시리즈를 이끌어가야 하는 부담은 온전히 빈 디젤의 몫이 됐다.

 

제작자를 겸한 빈 디젤은 그 부담을 이 작품에서 물량 공세의 스케일 업으로 풀어냈다.

다양한 차량은 물론이고 미 육군에서 사용하는 군사장비인 립소와 러시아의 핵 잠수함까지 등장한다.

 

마치 폴 워커의 빈자리를 파괴력으로 메우려고 작심한 듯 다양한 기기들이 서로 충돌하는 요란한 액션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이를 위해 람보르기니부터 다지 데몬, 벤틀리, 콜벳 등 자동차 애호가라면 눈이 돌아갈 다양한 차량들이 등장한다.

 

차량뿐만 아니라 배경도 세계 유명 장소를 옮겨 다니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쿠바(Cuba)의 아바나(Havana)에서 불덩어리가 된 자동차들의 경주를 시작으로 뉴욕(New York)의 타임스퀘어에서는 붐비는 차량과 사람들을 뚫고 곡예 같은 자동차 추격전이 벌어지며 아이슬란드(Iceland) 빙판 위에서는 잠수함까지 가세한 육중한 기기들의 전투가 일어난다.

 

대신 스토리는 볼거리에 짓눌려 실종됐다.

핵잠수함까지 해킹하는 사상 최강의 적인 사이퍼(샤를리즈 테론 Charlize Theron)가 등장해 도미닉(빈 디젤) 일행을 말살하기 위한 대규모 테러를 벌인다.

 

여기에 사이퍼와 손잡고 등장하는 도미닉과 전편에서 주인공의 생명을 노리던 강력한 적 데카드(제이슨 스타덤 Jason Statham)가 친구로 나오는 장면은 보는 사람을 어리둥절하게 만든다.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는 반전과 복선을 위한 장치이지만 설득력이 떨어진다.

 

그러나 어차피 이 시리즈의 주인공은 사람이 아닌 차량이다.

보는 사람들도 이번에는 어떤 차량이 얼마나 놀라운 스피드와 묘기를 보여줄 것인가를 기대하는 만큼 부실한 줄거리가 다행스럽게도 큰 흠이 되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이 작품 역시 억지스러운 줄거리의 한계를 자동차들과 불꽃 튀는 액션으로 잘 만회했다.

다만 자동차에 별 관심이 없고 밑도 끝도 없이 때려 부수는 액션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고역스러운 작품이다.

 

국내 출시된 4K 타이틀은 4K와 일반 블루레이 등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됐다.

2160p UHD의 2.40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4K 타이틀은 얼음 파편이 세세하게 보일 정도로 화질이 우수하다.

 

샤프니스가 예리하고 색감이 강렬하다.

DTS X를 지원하는 음향은 액션에 걸맞은 요란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박력있는 자동차의 충돌 소리가 사방 채널을 울려댄다.

부록으로 F 게리 그레이(F. Gary Gray) 감독의 음성해설과 쿠바와 아이슬란드 경주 장면 촬영, 뉴욕 경주 장면, 자동차 소개, 특수 차량 설명, 삭제 장면과 캐릭터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이 들어 있다.

 

음성해설까지 포함해 모두 한글 자막을 지원하며 HD 영상으로 제작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F 게리 그레이 감독은 자동차 광이다.
자동차 경주 장면을 쿠바 아바나에서 말레콘 해안도로를 800미터 가량 폐쇄하고 시속 160킬로로 달리며 찍었다.
쿠바 도심 경주에 쓰인 차량들은 미국에서 스턴트 연기를 할 수 있도록 개조됐다. 빈 디젤은 1950년형 셰비 플리트라인, 상대방인 랄도는 1956년형 포드 페어레인을 운전했다.
쿠바 아바나의 말레콘 해안도로에서 촬영.
샤를리즈 테론이 빈 디젤을 위협하는 악녀 사이퍼로 등장.
커트 러셀과 함께 정부 요원으로 등장한 배우는 대배우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아들인 스콧 이스트우드다.
사이퍼는 공중조기경보통제기를 타고 다니며 해킹을 벌이는 강력한 악당으로 나온다.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덤은 마치 만담 콤비처럼 나온다.
게리 그레이 감독은 이 영화의 핵심이 "가족과 사랑"이라고 강조했다.
화려한 볼거리를 위해 일부 장면을 아이맥스 촬영했다. 눈돌아가게 비싼 차량들이 대거 등장.
립소는 미 국방부에서 제공한 초경량 탱크다. M153 크라우 원격 조종 포탑을 탑재한 이 차량은 사람이 운전할 수도 있고 리모컨으로 원격 조작이 가능하다.
주차 건물에서 해킹 당한 자동차들이 쏟아지는 장면은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찍었다.
뉴욕 경주 장면에서 미셀 로드리게즈가 운전한 차량은 1996년형 콜벳이다. 제작진은 이 차를 여러대 구입해서 펜더와 서스펜션 등을 개조했다.
빈 디젤은 뉴욕 경주 장면에서 1971년형 GTX를 운전.
다양한 차량을 아이슬란드에 가져가 55cm 두께의 얼음이 언 호수 위에서 촬영.
4개의 캐터필러로 얼음 위를 달리는 1톤짜리 다지 크루캡 롱베드 차량 앞에 강력한 쟁기를 부착했다.
미셀 로드리게즈는 아이슬란드 장면에서 미국산 랠리 파이터를 운전. 제작진은 총 4대를 사서 이 중 2대를 4륜 구동으로 개조했다.
아이슬란드 장면에서는 차량 바퀴에 스틸 스터드를 장착하고 달리며 찍었다.
얼음 밑에 화약과 질산암모늄을 채워놓고 차들이 지나가는 순간 폭파시켜 얼음이 부풀게 하는 방식으로 잠수함이 뚫고 나오는 장면을 찍었다.
빈 디젤이 운전한 차량은 1968년형 다지 차저를 토대로 만든 4륜구동 아이스차저다. 최고 시속 360킬로까지 달릴 수 있는 이 차량을 시속 220킬로로 얼음 위에서 운전했다.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즈의 마법사(4K 블루레이)  (7) 2021.02.15
붉은 수수밭(블루레이)  (0) 2021.02.13
오감도  (0) 2021.02.07
2012(4K 블루레이)  (7) 2021.02.05
미드웨이(4K 블루레이)  (2) 202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