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는 언제나 시원한 속도감으로 승부를 보는 영화다.
튜닝을 거친 각종 자동차들이 등장해 스피드를 겨루는 이 시리즈는 그만큼 남성들을 위한 영화다.

저스틴 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5번째 시리즈 '분노의 질주 : 언리미티드'는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의 종합판이다.
전작들에 나온 등장인물들이 한 팀이 돼서 브라질 갱단 두목의 돈을 터는 내용.

그만큼 속도와 파워도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거대한 10톤짜리 무쇠 금고를 닷지 차저 2대로 끌고 도로를 질주하며 마치 철퇴처럼 휘둘러 추격자를 격퇴하는 장면은 황당하기는 하지만 한 편의 비디오게임처럼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유명 프로레슬러였던 '더 록'이 가세해 빈 디젤과 격투를 벌이며 마초들의 근육 대결을 보여준다.
여전히 속도감은 압권이며 업그레이드된 액션이 선사하는 박력도 대단한 영화다.

다만 자동차 2대로 무쇠 금고를 철퇴처럼 휘두르는 장면은 현실성이 떨어져 만화같다.
하지만 어차피 아드레날린 분비를 위해 만든 킬링타임용 무비인 만큼 그 앞에서 리얼리티를 논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이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재미있게 볼 만한 작품.
다만 휴대폰 액세서리처럼 반짝거리게 장식한 자동차를 보는 재미는 사라졌다.


최근 국내 출시된 4K 타이틀은 4K와 일반 블루레이 등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됐다.

2160p UHD의 2.35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4K 타이틀은 화질이 아주 좋다.


칼 같은 윤곽선과 선명한 색감이 4K 타이틀을 보는 재미를 준다.

다만 일반 블루레이도 화질이 좋아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DTS X를 지원하는 음향은 리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요란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특히 저음이 묵직하고 둔중하게 울린다.


1080p 풀HD의 2.35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 역시 화질이 좋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리어 스피커의 활용도가 높아서 서라운드 효과가 우수하다.

부록으로 삭제장면, 제작과정, 배우들 인터뷰 등이 한글 자막과 함께 들어 있다.
특히 모든 부록이 블루레이 타이틀 답게 HD 영상으로 수록돼 화질이 좋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빈 디젤을 비롯해 폴 워커, 타이레스, 루다크리스, 한국계인 성 강, 4편에 나온 갤 가돗 등 전작들에 나왔던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초반부터 죄수 호송버스를 습격하며 화끈한 액션을 선보인다.

주무대가 된 브라질의 리우 데 자네이루.

달리는 열차에서 고급 스포츠카를 훔치는 장면은 애리조나주 파커에서 촬영.

이를 위해 탈취용 트럭을 특별 제작했다.

시속 72km로 달리는 열차에서 은색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가 튀어나오는 장면과 물 속으로 떨어지는 장면은 압축공기 발사기를 이용해 차를 발사했다.

달리는 기차와 트럭 위에서 싸우는 장면은 그린스크린 촬영을 했고, 점프 등 일부 장면은 스턴트맨들이 연기했다.

프로레슬러 시절 '더 록'으로 유명했던 그의 본명은 드웨인 존슨이다. 미식축구 선수였다가 프로레슬러를 거쳐 액션배우가 된 그는 원래 집안이 3대째 레슬링을 했다. 198cm의 큰 키에 체중 120kg이 넘는 거구다.

'헐크' '리오' 등 여러 영화에 등장해 유명한 리우의 빈민가 지붕 위에서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촬영.

푸른색 포르쉐911이 등장.

4편에도 나왔던 이스라엘 출신 패션모델인 갤 가돗이 등장해 늘씬한 몸매를 뽐낸다.

드웨인 존슨은 이 영화를 찍기 위해 체중을 더 불렸다.

이 시리즈의 터줏대감인 빈 디젤은 이번 작품에서 제작자로 나섰다.

빈 디젤과 콤비인 폴 워커는 실제로 스포츠카 수집가로도 유명하다.

리우 시내 질주 장면은 푸에르토리코에서 찍었다.

닷지 차저 2대를 이용해 거대한 금고를 끌고 달리는 장면을 촬영.

이리 저리 움직이는 금고는 픽업트럭을 운전석만 남기고 잘라낸 뒤 그 위에 금고를 씌웠다. 픽업트럭 운전사는 금고 앞과 양 옆에 뚫린 구멍을 통해 내다보며 금고를 운전한 셈이다.

거대한 구르카는 포드F550 차대 위에 자체 제작한 강철판을 덧대서 만들었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 블루레이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2Disc 4K UHD 2D 한정수량)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Posted by 울프팩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바흐 2013.02.02 2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질이 정말...-_-b

    사소한 오류라도 찾아보려고 감마부터 대비, 밝기 전부 0부터 100까지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면서
    암부나 명부 압축 노이즈를 찾아 헤맸는데, 허용범위를 넘어서는 노이즈가 하나도 없어서
    기겁했었지요...;;; 모든 타이틀이 이 타이틀처럼만 나오면 좋겠다고 여겼었는데... 오히려 요샌
    블루레이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

    • 울프팩 2013.02.03 0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루레이도 타이틀에 따라 화질 편차가 있는 것 같더군요. 이 작품은 다행히 시청범위에서는 크게 거슬리는 부분은 없더군요.

  2. 용인CGV 2013.02.03 03: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극장에서 보길 잘한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올해 속편도 나오니 오랜만에 시리즈 정주행해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