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삼총사 (블루레이)

울프팩 2013. 1. 17. 23:25
국민학교 시절 읽었던 알렉산드르 뒤마의 '삼총사'는 모험 소설의 시작이요 끝이었다.
시골 청년이 총사의 꿈을 품고 파리로 달려와 멋진 삼총사와 함께 위기에 빠진 왕비와 조국을 구하고 훌륭한 칼 솜씨로 적을 물리치는 내용은 꿈이 영그는 소년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그렇기에 이 작품은 숱한 영화로 거듭 났다.
동일한 제목의 영화도 수두룩하고, 비슷한 제목의 아류작까지 포함하면 이루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존 웨인, 진 켈리, 크리스 오도넬 등 당대 스타들이 모두 달타냥이 돼 칼을 휘둘렀고, 심지어 소피 마르소까지 달타냥의 딸이 돼서 악당들과 싸웠다.
그만큼 '삼총사'는 너무나 익숙한 내용이지만 매번 영화화 될 때마다 호기심이 동한다.

그건 아마도 이소룡 영화와 같은 원리일 것이다.
모든 이소룡 작품은 그가 주인공으로 나와 선량한 사람들을 괴롭히는 악당들을 혼내주는 대동소이한 내용이지만 그럼에도 각각의 작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매 작품마다 선보이는 이소룡의 화려한 액션 때문이다.

삼총사도 마찬가지.
익숙한 내용이지만 이번에는 누가 달타냥과 아토스 포로토스 아라미스를 맡았을 지, 얼마나 대단한 칼싸움을 보여줄 지 궁금함에 끌려 작품을 보게 된다.

즉 영화화 된 삼총사는 전광석화 같은 이소룡의 발차기 만큼이나 화려한 검술이 매력 포인트다.
그런 점에서 폴 앤더슨 감독의 '삼총사'(The Three Musketeers, 2011년)는 괜찮은 킬링타임 무비다.

폴 앤더슨 감독은 '레지던트 이블'에서 써먹은 결정적인 순간의 슬로 모션 히트와 액션의 역동적인 순간을 살린 부감 샷 등을 그대로 적용해 다이나믹한 삼총사를 만들었다.
그만큼 칼 싸움은 신나고 화끈하다.

여기에 원작에는 없는 하늘을 나는 함선 등 만화적 상상력까지 발휘해 화려한 볼거리까지 제공한다.
프랑스 궁전으로 둔갑한 눈부신 독일의 궁전 내부와 현란한 의상은 덤이다.

억세 보이긴 하지만 밀라디 역의 밀라 요보비치와 포로토스 역의 레이 스티븐슨, 악역인 리슐리외 추기경을 맡은 크리스토퍼 왈츠는 배역이 잘 어울렸다.
대중 소설을 대중 영화로 충실하게 살리기 위한 기본 요소, 즉 오락성을 잘 살린 작품이다.

1080p 풀HD의 2.35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좋다.
예리한 샤프니스와 명료한 색감 덕분에 화려한 중세 유럽의 의상과 궁정들이 눈부시게 빛난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리어 채널의 활용도가 높아서 서라운드 효과가 뛰어나다.
폭풍이 몰아치는 장면에서는 마치 현장의 한 복판에 있는 것처럼 사방에서 요란한 소리가 쏟아진다.

부록으로 제작과정, 배우들 인터뷰 등이 한글 자막과 함께 들어 있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 play 표시가 있는 사진은 play 버튼을 누르면 관련 동영상이 나옵니다. *
폴 앤더슨 감독이 3D로 만든 이 작품은 그린스크린과 와이어 의존도가 높은 영화다. 그만큼 화려한 액션이 볼거리다.
원작의 이야기에 요란한 액션과 볼거리를 양념처럼 얹었다.
로케이션은 독일 바바리아 지방에서 이뤄졌다.
장식이 화려한 궁전 내부는 독일 뮌헨의 레지덴츠 궁전과 루드비히 궁전 등에서 촬영.
리슐리외 추기경을 맡은 크리스토프 왈츠와 밀라디 역의 밀라 요보비치.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설계도를 바탕으로 만든 비행선은 원작에 없는 설정이다.
폴 앤더슨 감독 부인인 밀라 요보비치가 궁전 옥상에서 결투를 벌이는 장면은 그린스크린 앞에서 촬영.
스튜디오 촬영은 독일 포츠담의 바벨스버그 스튜디오에서 이뤄졌다.
비행선에 장착한 대포와 화염포 등은 독일 베를린의 파이로랩에서 만들었다.
배우들은 촬영을 위해 유럽 펜싱대회 금메달리스트인 임케 듀플리처에게 훈련을 받았다.
지붕 위 결투도 그린스크린 앞에 용마루 세트를 만들어 놓고 촬영.
막판 버킹엄 공작이 함대를 이끌고 쳐들어 오는 장면을 보면 전쟁의 소용돌이로 말려드는 후속편이 나올 수도 있을 듯 싶다.
꽃이 있는 식탁
고은경 저
삼총사
올랜도 블룸 출연/밀라 요보비치 출연/폴 W.S. 앤더슨 감독/Logan Lerman 출연/매튜 맥퍼딘 출연
삼총사 : 블루레이
폴 W.S. 앤더슨 감독/올랜도 블룸 출연/밀라 요보비치 출연/Logan Lerman 출연/매튜 맥퍼딘 출연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 레거시 (블루레이)  (9) 2013.01.20
나자리노  (10) 2013.01.19
제 5 원소 (블루레이)  (4) 2013.01.15
미드나잇 인 파리  (3) 2013.01.12
아틀란티스 (블루레이)  (6) 2013.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