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액션피겨, 프라모델

이소룡 '정무문' 액션피겨

울프팩 2009. 1. 2. 01:36
그가 돌아왔다, 이소룡.
액션피겨 아티스트인 김형언씨가 원형을 만들고 홍콩 엔터베이에서 생산한 이소룡의 '정무문' 12인치 액션피겨가 최근 출시됐다.

이번 '정무문' 시리즈는 영화 '정무문'에 등장하는 일본 도장을 배경으로 한 디오라마를 꾸밀 수 있는 세트가 들어있는 점이 특징이다.
커다란 '武'자를 쓴 배경과 영화 속에서 이소룡이 부수는 '동아병부'라는 액자가 함께 들어 있다.

여기에 바디만 별도 구입하면 2체의 이소룡 피겨를 만들 수 있도록 2개의 헤드와 3개의 머리 모양, 다수의 손 파트와 의상이 들어 있다.
그래서 성난 표정과 정색을 한 표정 등 서로 다른 표정과 의상을 갖춘 피겨 2체를 구성할 수 있다.

헤드 스컬핑은 이소룡 전문가인 김형언씨 솜씨인지라 날카로운 눈매가 리얼하게 살아 있다.
아울러 등을 곧추세운 새로운 바디로 예전 이소룡 시리즈와는 또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바지에 줄이 빳빳하게 선 백색 의상과 백구두는 영화 속 한 장면을 그대로 재현하기에 손색이 없다.
안구의 방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탈부착이 가능한 헤어 스타일은 변함이 없다.

갖가지 소품과 디오라마 배경, 색다른 표정 덕분에 이번 제품은 피겨 마니아라면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형언씨가 원형을 제작한 이소룡 액션피겨 시리즈가 '정무문'으로 거듭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다란 디오라마 배경과 바디, 각종 루즈들 때문에 케이스가 작은 트렁크만 하다. 이소룡 얼굴 오른편에 서명은 원형사인 김형언씨 친필 서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오라마를 배경으로 선 이소룡 피겨. 백색 구두가 일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까이 촬영한 얼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난 표정의 헤드를 별도 구입한 바디에 부착하면 또다른 이소룡 피겨가 하나 더 생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새로 나온 BL-3 바디는 약간 등을 구부린 BL-2 바디와 달리 등을 꼿꼿하게 세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동자 방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다양한 표정 연출이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가지 손 파트와 함께 쌍절곤, 액자가 들어 있어 다양한 장면 연출이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 번째 머리 모양은 바로 올백 머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쌍둥이 이소룡 형제의 출현. 등을 맞대고 세워 놓으니 영락없는 쌍둥이 형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간 턱을 앞으로 내민 것처럼 보이는 성난 표정. 이소룡의 특징인 날카로운 눈매와 다부진 근육이 잘 재현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복 솔기 등을 보면 마무리가 약간 아쉬운 감이 들지만, 그래도 훌륭하게 잘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