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추천음악 블루레이&CD

Tesla의 'Paradise'

울프팩 2005. 5. 22. 15:04

록 그룹의 좋아하는 어쿠스틱 라이브 음반을 꼽으라면 우선 떠오르는 것이 Tesla의 'Five Man Acoustical Jam'과 너르바나의 'Unplugged in New York'이다.
이 가운데 테슬라의 음반은 공연장의 분위기가 잘 살아있어 즐겨 듣는다.

특히 여기 수록된 애절한 'Paradise'를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이 'Love song'을 꼽지만 쇠가 갈리는 듯한 제프 키스(Jeff Keith)의 목소리와 'Paradise'가 훨씬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다.

'Five Man Video Band'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DVD 타이틀은 1990년 이들이 가졌던 'Five Man Acoustical Jam' 라이브를 그대로 수록했다.
4 대 3 영상은 화질이 비디오보다 떨어진다.

돌비디지털 2.0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 또한 CD보다 못하지만 라이브 현장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이들의 공연은 흡연 공연이라는 말을 붙여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밴드들이 시종일관 무대 위에서 담배를 피우며 공연을 한다.

록 그룹이라서 그런지 가끔씩 욕도 섞어가며 뿌연 담배 연기 속에 펼치는 공연이 다른 밴드의 실황과 또 다른 멋을 풍긴다.
<DVD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1990년 7월 필라델피아 트로카데로에서 가졌던 Five Man Acoustical Jam 공연 장면.
때로는 담배를 빨며, 때로는 탬버린을 두들기며 노래를 부르는 리드 보컬 제프 키스.
가끔씩 제프를 도와 노래로 부르는 기타리스트 프랭크 해넌. 그의 보틀넥 슬라이드 기타 솜씨는 일품이다.
12줄 기타를 연주한 토미 스코치.
'Paradise'는 브라이언 휘트의 피아노 연주로 시작된다.
드럼의 트로이 룩케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