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인터뷰

'내 머리속의 지우개' 이재한 감독(1)...저 기억해요?

울프팩 2004. 12. 16. 22:09

오랜만에 영화 '내 머리속의 지우개'를 만든 이재한 감독을 만났다.
그를 처음 만난 것은 연도도 기억나지 않을 만큼 오래전이다.

그의 데뷔작 '컷 런스 딥'이 국내 개봉전이니 아주 오래됐다.
그때 지인과 더불어 술자리를 몇 번 가졌는데 어느 날 그가 중국 지폐를 1장 줬다.

자칭 '행운의 지폐'라며 건네준 그 돈을 갖고 있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것.
그때 나는 우스개 소리로 "영화를 좋아하니 영화 쪽 취재를 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는데 그로부터 몇 년 뒤 영화 담당 기자로 그와 다시 마주 앉게 됐다.

인터뷰 약속을 위해 몇 년 만에 그에게 전화를 했다.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기억하지 못하는 눈치다.

약속장소인 압구정동 카페로 나갔다.
그제사 그는 나를 쳐다보더니 활짝 웃었다.

이제 기억이 난다는 눈치다.
그의 기억을 확실하게 돕기 위해 지갑에 넣어 갖고 다니던 중국 지폐를 꺼내 보여줬다.

그는 파안대소했다.
인터뷰 목적은 '내 머리속의 지우개' 감독판을 만든 이유였다.

'내 머리속의 지우개'는 올 가을 멜로 강세에 힘입어 손예진, 정우성이 전국의 눈물바람을 일으키며 250만 명을 넘어 300만 명을 향해 치닫고 있었다.
인터뷰를 하던 12월 15일 현재 아직도 극장에서 상영 중이었다.

그런데도 극장판과 다른 감독판을 만든다니 의아할 수밖에 없었다.
커피를 시켜놓고 인터뷰를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