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도쿄 마블 초콜릿

울프팩 2009. 7. 21. 22:45

세상사 인연 아닌게 어디있을까마는, 사랑은 특히 더 그런 것 같다.
도무지 맺어질 것 같지 않은 '도쿄 마블 초콜릿'의 주인공들이 연인이 되는 것을 보면 인연 외에 달리 설명할 길이 없다.

시오타니 나오요시 감독의 애니메이션 '도쿄 마블 초콜릿'(Tokyo Marble Chocolate, 2007년)은 여러가지로 특이한 작품이다.
우선 '공각기동대' 등 SF 애니메이션에 강한 프로덕션 IG의 러브 스토리 물이라는 점과 CG에 강한 프로덕션 IG가 손그림을 만들었다는 점이 그렇다.

구성도 특이하다.
남녀 주인공의 시점에 맞춰 각각 20여분 분량의 남자편과 여자편을 따로 만든 것.
재미있는 것은 주인공의 심리를 제대로 묘사하기 위해 남자편은 남성 애니메이터, 여자편은 여성 애니메이터가 그렸다고 한다.

내용은 숫기없는 남녀 주인공의 순박하면서도 어설픈 사랑이야기다.
이를 풋풋한 손그림으로 묘사해 정감이 간다.
확실히 사랑이야기는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가 어울린다.

하지만 이야기가 빨려들만큼 재미있지는 않아서 그런지 함께 보던 사람은 열심히 졸았다.
로맨틱 코미디를 좋아하는 사람인데도 별로 감흥이 없었던 모양이다.

1.8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타이틀은 화질이 그저 그런 편.
일본 DVD 특유의 뿌연 영상이 우선 눈에 거슬리고, 회상 장면에 색번짐 현상도 나타난다.
음향도 돌비디지털 2.0을 지원해 별 특색이 없다.

여기에 쓸데없이 디스크를 2장으로 나눠 놓았다.
두 편 모두 합쳐봐야 1시간이 채 안되고, 이렇다할 부록도 없으면서 2장으로 나눌 필요가 있는 지 의문이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기 만화 '마법을 믿으십니까'의 작가 타나카와 후미코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다. 그래서 그런지 순정만화 주인공들을 닮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은 지난해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장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치 색연필로 데상을 하고 그 위에 수채화 물감을 칠한 듯한 그림이 인상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뮤지션들도 여럿 참여했는데, 주제가 'Full Powered Boy'는 스키마 스위치, 'See You Again'은 시모가 각각 불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적인 묘사를 위해 카페나 아파트 등 배경이 되는 장소를 직접 방문한 뒤 그렸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 가보면 도쿄는 그다지 낭만적인 도시가 아닌데, 이 작품은 도쿄타워를 비롯해 도쿄라는 배경을 꽤 낭만적으로 그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센트가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간략한 선으로만 묘사하고 색을 날려버리면서 강조한 그림들은 일러스트에 가깝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 당나귀라는 동물이 만화에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새끼는 만화처럼 개 크기 정도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젝트 IG의 이색적인 실험이 보고 싶다면 볼 만한 작품. 그러나 '공각기동대'같은 심오한 이야기와 정교한 컴퓨터 그래픽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 있다.

공각기동대 - 극장판 (2DIsc)
오시이 마모루 감독
공각기동대 2.0 개봉기념 - 래핑맨,인디비주얼 일레븐,S.S.S(6DISC)
카미야마 켄지 감독;
도쿄 마블 초콜릿 (2disc)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라잉 프리맨  (2) 2009.08.29
진주만 (블루레이)  (14) 2009.08.14
썸머타임 킬러  (5) 2009.06.27
레지던트 이블: 디제너레이션 (블루레이)  (4) 2009.06.21
바디 오브 라이즈 (블루레이)  (10) 2009.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