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액션피겨, 프라모델

이소룡-엔터베이 사망유희 버전

울프팩 2007. 2. 21. 05:55

이소룡 액션피겨의 최고봉은 단연 피겨 아티스트 김형언(어니)씨 작품이다.
마치 실물을 그대로 축소해놓은 듯한 얼굴은 당장이라도 살아 움직일 것처럼 실감난다.

김형언씨 작품은 처음에는 국내 동호인들 사이에 회자되다가 이베이에 공개되면서 해외에서도 관심을 끌었다.
급기야 홍콩의 엔터베이사에서 김형언씨 작품에 눈독을 들이다가 이번에 내놓은 것이 바로 '이소룡 사망유희' 버전이다.
김형언씨가 원형을 만들고 이를 토대로 제작한 작품인 만큼 김형언씨의 양산형 이소룡 피규어쯤으로 분류할 수 있다.

12인치 액션피겨로 제작된 이 작품은 얼굴이 감탄을 자아낼 만큼 실물을 빼다 박았다.
특히 안구를 교체해 눈동자의 움직임을 바꿔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

무엇보다 양산형의 최대 매력은 이소룡의 신체를 그대로 흉내낸 상체다.
이소룡의 복근과 등근육, 어깨쪽 삼각근 등을 그대로 묘사했다.
따라서 상체를 벗겨 놓으면 영화의 한 장면을 그대로 보는 것 같다.

다만 신체 비례상 머리가 좀 크게 나왔다.
아무래도 양산형이다보니 김형언씨가 직접 손으로 만든 기존 수제 작품보다 페인팅이나 얼굴 표정의 디테일이 약간씩 부족한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양산형 가운데는 최고로 꼽을 만 하다.

아울러 영화 '사망유희'에 나오는 노란색 트레이닝복, 운동화, 노란 쌍절곤, 긴 봉과 디오라마 용으로 쓸 수 있는 나무 세트 배경이 포함된 점이 마음에 든다.
더불어 손도 각종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여러 개가 들어있어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국내 판매가는 30만원대 정도에 나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격이 아깝지 않을 만큼 훌륭하게 나온 작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중한 노란색 케이스는 거의 작은 금고만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이로 된 노란색 아웃케이스를 벗겨내면 내부에 검은 종이 상자가 들어있다. 종이상자는 빡빡해서 쉽게 빠지지 않는데, 이를 열면 내부에 디오라마용 나무 세트가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트를 열면 이소룡 피규어와 각종 소품, 다양한 손이 들어 있다. 옆에는 김형언씨의 친필 서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소룡의 매력은 역시 쌍절곤을 들었을 때 가장 빛난다. 뒤쪽에 보이는 것은 별도로 들어있는 네임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사망유희'를 봤다면 기억할 수 있는 회초리같은 봉. 이소룡이 대니 이노센토의 얼굴에 상처를 냈던 무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제작품과 양산형으로 나온 이소룡 형제를 나란히 세워봤다. 왼쪽이 김형언씨의 수제 작품. 신체 비례 및 얼굴 디테일은 확실히 수제 작품이 뛰어난 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산형을 돋보이게 만들려면 이처럼 윗통을 벗겨놔야 한다. 리얼한 이소룡의 상체 근육이 그대로 살아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무세트는 이처럼 영화 속 한 장면을 재현하는 배경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