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추천음악 블루레이&CD

천년여왕 (Angel Queen) - 다라 세다카

울프팩 2008. 9. 12. 19:04


천년여왕(Angel Queen) - Dara Sedaka

마츠모토 레이지 감독의 '천년여왕'은 '은하철도 999'의 뒤를 이어 1983년 일요일 아침마다 MBC TV에서 방영되던 애니메이션이다.
당시 고교생이었지만 어린이 시간에 방영되는 이 만화를 쉽게 이해하기 힘들었다.

국내 방영시 워낙 가위질을 많이 하고 띄엄띄엄 방영한 탓도 있지만 워낙 원작의 세계관이 심오했기 때문이다.
작품을 이해하기 보다는 인기 좋았던 '은하철도 999'와 같은 그림체여서 열심히 봤던 기억이 난다.

실제로 감독이 같다보니 두 작품은 서로 연결돼 있다.
당시에는 몰랐는데 나중에 듣기로는 '은하철도 999'의 메텔이 바로 '천년여왕'의 천년여왕이라고 한다.
어떻게 돌고돌아 그렇게 이어지는 지는 물리학과 천문학을 알아야 한다기에 그냥 포기했다.

그보다 이 작품은 음악이 참 좋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당시 NHK TV 최고의 걸작 다큐멘터리였던 '실크로드'의 음악을 담당했던 기타로가 음악을 맡았기 때문.

특히 주제가는 닐 세다카의 딸인 다라 세다카가 불렀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주제가는 CD를 구할 방법이 없다.

일본에서도 LP로만 나오고 CD를 찍어내지 않았다.
예전 국내 FM 영화음악 시간에 틀어주던 것을 카세트 테이프에 녹음해 놓은 것이 있어서 다시 들어봤더니 옛 기억이 새롭다.

다행히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을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