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캣우먼

울프팩 2004. 12. 12. 00:22

DC코믹스의 대표적 안티 히어로 캣우먼은 '배트맨'에 등장하면서 유명해졌다.
고양이처럼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도 다치지 않는 유연성과 놀라운 도약력을 지닌 캣우먼은 '배트맨'이나 '슈퍼맨', '스파이더맨' 등 일반적 슈퍼 히어로와 달리 사악한 면과 정의로움을 동시에 지닌 특이한 캐릭터이다.

피토프(Pitof) 감독이 만든 '캣우먼'(Catwoman, 2004년)에서는 '배트맨'에 등장한 모습과 달리 사악한 면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개인의 복수를 향한 냉혹함과 집요함은 여전하다.
거대 화장품 기업의 음모를 엿들은 죄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페이션스(할리 베리 Halle Berry)는 고양이의 힘을 받아 놀라운 능력을 지니게 된다.

그때부터 밤이면 페이션스는 고양이 가면과 채찍을 들고 악을 응징하며 캣우먼으로 활약한다.
그러나 이 작품은 기대만큼 성공하지 못했다.

'배트맨2'에서 미셀 파이퍼가 열연한 캣우먼은 관객과 평단 모두 호응이 좋았으나 이 작품은 관객과 평단 모두 냉정한 반응을 보였다.
시카고 트리뷴 등 미국 언론은 “슈퍼 히어로가 등장하는 쇼걸” “아마추어 같은 할리 베리의 연기”라고 혹평을 퍼부었다.

그만큼 이 작품에서 할리 베리의 연기는 여러 모로 요염한 이미지가 강한 캣우먼과 어울리지 않았다.
2.3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영상은 평범한 화질이다.

매끈하고 관능적인 할리 베리의 윤기 나는 피부가 생생하게 살아 있다.
중간색 계열이 잘 표현됐고 색감도 좋은 편이나 어두운 부분의 세밀한 묘사가 부족하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후방 스피커의 활용도가 높아 서라운드 효과가 좋다.
챕터 5의 하수관으로 물이 쏟아져 들어갈 때 울리는 소리를 들어보면 저음도 웅장하고 박력 있다.

<DVD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캣우먼을 맡은 할리 베리는 고양이 같은 요염함보다 어색함이 더 강했다.
여성이 주인공인 영화답게 악당도 여자다. 샤론 스톤이 악당으로 등장한다. 그도 많이 늙었다.
서양에서는 고양이를 악마의 상징으로 보기도 한다. 고양이에게는 9개의 목숨이 있다는 민담도 이와 관련 있다. 이 작품에서도 고양이의 9개 목숨을 이용해 할리 베리를 죽었다 살아나게 만든다.
볼거리는 할리 베리의 민망한 의상과 함께 수정 800개와 다이아몬드 10개가 박힌 고양이 발톱이다.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어  (0) 2005.01.09
얼굴없는 미녀  (0) 2004.12.18
바람의 파이터  (2) 2004.11.27
투 가이즈  (0) 2004.09.18
인어공주  (4) 2004.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