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페르시아의 왕자 : 시간의 모래 (블루레이)

울프팩 2010. 9. 22. 15:00
도스 시절, PC로 게임 꽤나 즐겼던 사람이라면 '페르시아의 왕자'를 잊을 수 없다.
이 게임은 1989년에 애플2용으로 처음 나왔으며, 90년에 IBM-PC용으로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AT에 도스를 사용하던 대학 시절 디스켓 카피로 이 게임을 복사해 열심히 즐겼던 기억이 난다.
이 게임은 정해진 시간 안에 미로를 헤매고 다니며 공주를 구출하는 내용이다.

단순 조작이지만 뛰어난 게임성 덕분에 숱한 중독자를 낳은 이 게임은 조단 메크너 혼자서 만들었다.
이후 2편부터는 브로더번드사에서 출시했으며 2003년 유비소프트에서 콘솔 게임으로 처음 내놓았다.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나온 게임이 바로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였다.
올해 개봉한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Prince of Persia: The Sands of Time, 2010년)은 바로 이 게임을 옮긴 영화다.

블록버스터를 잘 만들기로 유명한 제리 브룩하이머와 디즈니, 마이크 뉴웰 감독이 손을 잡았다.
영화는 민첩하고 날랜 게임 속 주인공을 그대로 데려와 곡예같은 추격전과 액션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내용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단검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을 벌이는 내용은 너무 평이하다.

특히 배우들이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
주인공은 그렇다 쳐도, 왕자를 움직이는 요인인 공주는 외모나 연기가 기대 이하였다.

게임 속 흥미요소였던 곡예같은 동작과 퍼즐 요소를 얼마나 잘 살릴지가 관건이었는데 영화는 액션에만 치중했다.
그 바람에 게임에 대한 추억만 남긴 범작이 되고 말았다.

1080p 풀HD의 2.40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빼어나다.
샤프니스가 우수하고 색감이 좋아서 최신 블록버스터를 보는 맛이 난다.

음향은 DTS-HD 5.1 채널을 지원.
소리의 이동성과 방향감이 훌륭해 서라운드 효과가 일품이다.
특히 리어 사운드가 뛰어나다.

부록으로 제작과정과 삭제장면 등이 들어 있으며 모두 한글을 지원한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페르시아의 왕자'는 1989년부터 해를 거듭하며 시리즈를 찍어내 올해 11번째 게임이 나왔다. 그 가운데 최고는 1편과 2008년에 엑박360 및 PS3 용으로 나온 '페르시아의 왕자: 타락한 왕'이다. 완전 한글화로 출시된 '타락한 왕'은 카툰렌더링을 사용한 아름다운 그림과 적당한 난이도, 뛰어난 게임성이 조화를 이룬 명작이다. 올해 나온 '페르시아의 왕자: 망각의 모래'는 칙칙한 분위기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왕자를 연기한 제이크 질렌할. 영화감독 스티브 질렌할의 아들인 그는 '투모로우' '조디악' 브로크백 마운틴' 등에 출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속 왕자의 곡예같은 몸놀림을 재현하기 위해 이 작품은 파쿠르를 도입했다. 이를 위해 파쿠르의 창시자인 데이비드 벨이 직접 점프와 벽 건너뛰기 등의 동작을 지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리 브룩하이머는 이 게임의 창시자인 조던 메크너와 함께 각본 작업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의 최대 패착은 아름답지 않은 공주다. 젬마 아터튼이 연기한 공주는 왕자를 움직일 만큼 매력적이지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에는 암살자(Assassin)의 어원이 된 하산신이 등장한다. 이들은 고대 페르시아의 비밀조직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이하게 타조 경주가 등장. 이를 위해 제작진은 타조를 타는 훈련을 시켜 이 장면을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밀의 신전이 있는 장소는 북아프리카 아틀라스 산맥의 고도 2,500미터 지점인 우케이메덴에서 촬영. 스키장과 방목장으로 쓰이는 이곳은 지형이 꽤 험한 곳이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속 검은 모로코의 장인들이 손으로 만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라무트 궁전 내부는 유럽서 가장 크다는 영국 파인우드 스튜디오의 007 세트장에서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촬영은 모로코에서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라무트 궁전 외관은 모로코에서 진흙과 석고, 나무를 이용해 만든 뒤 CG로 일부 배경을 가미하는 식으로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의 단검을 사용해 변화가 일어나는 과정은 배우를 중심으로 9대의 카메라를 벌려놓고 동시에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의 매력은 캐러비안의 해적처럼 시원 시원한 액션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 뉴웰 감독은 '해리 포터와 불의 잔' '모나리자 스마일' '도니 브래스코'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등을 연출했다.
[PS3] 페르시아의 왕자 한글판(게임)
페르시아의 왕자 : 시간의 모래(블루레이)
제이크 길렌할 주연/마이크 뉴웰 감독/Gemma Arterton 주연
페르시아의 왕자 : 시간의 모래(DVD)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바타 (블루레이)  (6) 2010.09.25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블루레이)  (0) 2010.09.23
타이탄 (블루레이)  (4) 2010.09.19
단테스 피크 (블루레이)  (0) 2010.09.18
아마겟돈 (블루레이)  (4) 2010.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