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액션피겨, 프라모델

US Army Special Force Sniper

울프팩 2008. 6. 13. 21:00

핫토이에서 한정판으로 내놓은 12인치 액션 피겨 'US 아미 스페셜포스 스나이퍼'는 꽤 잘 나온 물건이다.
우선 헤드 모양이 실제에 가깝게 근사하게 나왔다.

미 육군 신형전투복과 리콘 베스트, 전술 백팩까지 충실하게 재현했다.
재미있는 것은 정글이나 산악전을 위해 만든 보니 햇과 니트 캡이 들어있다는 점.
일반적인 방탄모와 달리 또다른 느낌을 준다.

저격병답게 무장도 독특하다.
독일의 헥클러 운트 코흐(H&K)에서 만든 HK417 저격소총과 M4가 주무장으로 들어 있다.
HK417은 H&K에서 미군의 차기 소총 프로젝트에 입찰하기 위해 개발한 HK416을 개량한 것.
미군 제식용 소총탄인 5.56미리 대신 7.62미리 탄을 사용하는 점이 HK416과 다르다.
그만큼 파워가 있다.

핫토이 제품답게 각종 루즈의 디테일은 발군이다.
총에 새겨진 마크까지 세밀하게 재현됐으며 위장복 패턴까지 훌륭하게 살렸다.
웃기는 것은 미국 국기를 반대로 인쇄했다는 점.
별이 왼쪽에 몰려 있어야 하는데 오른쪽에 몰려있다.

루즈의 디테일은 뛰어나지만 각종 파우치 장착이 쉽지 않다.
붙이는 방식이 아니라 선을 홀더에 끼워줘야 하는데 이 작업이 완전 노가다다.

그리고 원체 주렁주렁 매다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단촐하게 총과 무전기만 들린 경무장으로 세팅해 봤다.
전체적으로 루즈의 디테일이 뛰어나고 헤드가 훌륭하며 관절의 움직임도 좋아 베스트에 들어갈 만한 피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핫토이에서 한정판으로 내놓은 12인치 액션피겨 US Army Special Force Sniper. HK417을 들고 있는 모습이 잘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 프론트 샷.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를 좌우로 펼치면 한쪽에는 바디, 한쪽에는 각종 루즈들이 들어차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루즈를 장착하기 위해 벌려 놓은 모습. 총기류는 탄창 분리 및 노리쇠 후퇴, 바디 개폐, 개머리판 작동이 가능하다. 심지어 M4의 경우 유탄발사기의 방아쇠울도 열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끈하게 나온 헤드는 다 좋은데, 졸린 눈이다. 그래서 반드시 선글래스를 씌워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니 햇은 모양은 그럴듯한데, 턱끈을 풀지 않으면 머리에 안들어간다. 귀찮아서 그냥 털벙거지를 씌웠다. 백팩과 전술 베스트 장착도 만만찮은 작업이어서 군장만 꾸려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 패드가 특이하다. 오른쪽 다리에는 45구경인 지그 사우어 P250 6연발 권총이 꽂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