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BB프로젝트

울프팩 2006. 12. 15. 12:56

성룡이라는 이름을 제대로 알게된 것은 1978년에 나온 '취권'이었다.
물론 그 전에도 성룡은 영화에 숱하게 출연했다.


이소룡의 영화 '정무문'(72년), '용쟁호투'(73)에도 단역으로 나오지만 그가 성룡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취권' '사형도수'의 히트 이후였다.
'취권'이후 어언 28년.


무려 강산이 세 번 바뀔 만한 시간이니, 성룡이 변하지 않았다면 말이 안된다.
진목승 감독의 'BB프로젝트'(Project BB, 2006년)는 그렇게 속절없이 흘러간 야속한 세월을 성룡의 얼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더벅머리 청년이 눈꺼풀이 가라앉기 시작한 50대 중년 아저씨가 됐다.
성룡은 이 작품에서 고천락과 콤비를 이뤄 도둑으로 나온다.

 

유괴를 의뢰받고 아기를 데려온 두 사람이 아기에게 정이 들어 돈을 마다하고 유괴를 의뢰한 악당들과 싸움을 벌이는 내용이다.
아찔한 건물타기, 아슬아슬한 유모차 추격전 등 성룡 영화 특유의 왁자지껄한 소동이 벌어지지만 옛날 성룡 작품만큼 패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체력도 떨어진 듯, DVD에 수록된 메이킹 필름을 보면 성룡의 실수와 부상이 잦다.
그저 그런 내용과 더불어 속절없이 늙어버린 성룡의 모습 때문에 안타까움을 많이 느낀 작품이다.

1.8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영상은 화질이 좋다.
색감도 선명하고 잡티나 스크래치가 전혀 없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적당한 서라운드를 지원한다.
음향정보가 풍성한 편은 아니지만 각종 효과음이 리어에서 울린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룡이 보기 드물게 도둑으로 등장, 졸지에 아기를 키운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층 아파트 꼭대기에서 에어콘의 실외기를 밟고 지상까지 내려오는 장면은 보기만 해도 아찔하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표도 오랜만에 본다. 성룡의 친구이자 경찰로 등장. 그 역시 아저씨 티가 난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 뒤에 딸려간 유모차를 추적하는 장면은 다양한 앵글로 박진감있게 구성.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에서 발견한 스타는 성룡이 좋아하는 여인으로 나온 고원원이다. 중국 출신 배우인 그는 70여편의 CF를 통해 널리 알려진 스타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레한 입성 탓인지, 성룡은 나이든 티가 더 난다. 고원원가 함께 하는 장면에서는 정말 비교된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장지구'로 이름을 알린 진목승 감독은 그다지 변변한 작품이 별로 없다. 이 작품 역시 별로 웃기지 않은 유머와 그저 그런 액션이 어우러진 범작이다.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도우 맨  (3) 2006.12.31
사일런트 힐  (0) 2006.12.17
환생  (0) 2006.10.25
원초적 본능2 (무삭제판)  (7) 2006.09.30
크립  (5) 2006.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