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총을 들면 무섭다.
닐 조단 감독의 '브레이브 원'(The Brave One, 2007년)은 공원 산책중 불량배들에게 살해당한 약혼자의 복수를 위해 총을 빼든 여인의 이야기다.
연약한 여인에서 무서운 복수의 화신으로 변신한 주인공은 조디 포스터가 맡았다.
그는 공포에 익숙하다.
'패닉 룸' '양들의 침묵' 등 일련의 작품에서 공포에 짓눌리는 여인 역할을 여러 번 맡았다.
그러면서도 매번 숨막힐 듯한 공포를 이겨내고 자신을 지키는 굳센 여인이 그의 모습이다.
이번 작품에서도 조디 포스터의 이런 모습은 변함이 없다.
복수의 칼을 빼든 여러 작품의 여인네들처럼 그 역시 차갑고 냉철한 킬러로 변했다.
닐 조단 감독은 입을 꽉 다문채 밤 거리를 배회하는 조디 포스터의 모습과 더불어 배경음악도 극도로 절제하며 더할 수 없이 건조한 영화를 만들었다.
그에게 영화의 배경이 된 뉴욕은 메마른 식빵처럼 건조한 도시였나보다.
사실 이 영화가 주는 메시지는 익숙한 공간의 낯설음이다.
활기찬 한낮은 사람들에게 평온하고 익숙한 거리이지만 밤이 되면 산책조차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공포의 거리로 변하는게 뉴욕의 이중적인 모습이다.
닐 조단 감독은 조디 포스터의 행각을 긴장감있게 묘사해 재미를 부여했으며, 황폐해져 가는 그의 모습을 통해 건조한 도시인의 삶 또한 의미있게 조망했다.
잘 만든 수작은 아니지만 이야기를 끌고 가는 힘이 있는 작품이다.
2.3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영상은 화질이 좋다.
샤프니스가 좋아 화질이 깨끗하며 색감 또한 선명하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서라운드 효과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는다.
<파워DVD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약혼자의 복수를 위해 총을 빼든 주인공을 맡은 조디 포스터.
도심 한복판 공원에서 벌어지는 야만적인 살인. 거기에는 이유도 명분도 없이 오로지 광기만이 존재한다.
조디 포스터는 끔찍하게 망가졌다가 삭막한 여인으로 되살아는 모습을 설득력있게 잘 연기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처럼 함무라비식 법전 같은 복수가 펼쳐진다.
원래 조디 포스터가 연기한 여주인공 에리카의 직업은 신문기자였는데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바뀌었다. 끝없는 자기 독백을 통해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 형사 역할은 테렌스 하워드가 연기.
닐 조단 감독은 이전에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를 감독했으며 '크라잉 게임'의 각본을 썼다.
닐 조단 감독의 '브레이브 원'(The Brave One, 2007년)은 공원 산책중 불량배들에게 살해당한 약혼자의 복수를 위해 총을 빼든 여인의 이야기다.
연약한 여인에서 무서운 복수의 화신으로 변신한 주인공은 조디 포스터가 맡았다.
그는 공포에 익숙하다.
'패닉 룸' '양들의 침묵' 등 일련의 작품에서 공포에 짓눌리는 여인 역할을 여러 번 맡았다.
그러면서도 매번 숨막힐 듯한 공포를 이겨내고 자신을 지키는 굳센 여인이 그의 모습이다.
이번 작품에서도 조디 포스터의 이런 모습은 변함이 없다.
복수의 칼을 빼든 여러 작품의 여인네들처럼 그 역시 차갑고 냉철한 킬러로 변했다.
닐 조단 감독은 입을 꽉 다문채 밤 거리를 배회하는 조디 포스터의 모습과 더불어 배경음악도 극도로 절제하며 더할 수 없이 건조한 영화를 만들었다.
그에게 영화의 배경이 된 뉴욕은 메마른 식빵처럼 건조한 도시였나보다.
사실 이 영화가 주는 메시지는 익숙한 공간의 낯설음이다.
활기찬 한낮은 사람들에게 평온하고 익숙한 거리이지만 밤이 되면 산책조차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공포의 거리로 변하는게 뉴욕의 이중적인 모습이다.
닐 조단 감독은 조디 포스터의 행각을 긴장감있게 묘사해 재미를 부여했으며, 황폐해져 가는 그의 모습을 통해 건조한 도시인의 삶 또한 의미있게 조망했다.
잘 만든 수작은 아니지만 이야기를 끌고 가는 힘이 있는 작품이다.
2.3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영상은 화질이 좋다.
샤프니스가 좋아 화질이 깨끗하며 색감 또한 선명하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서라운드 효과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는다.
<파워DVD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약혼자의 복수를 위해 총을 빼든 주인공을 맡은 조디 포스터.
도심 한복판 공원에서 벌어지는 야만적인 살인. 거기에는 이유도 명분도 없이 오로지 광기만이 존재한다.
조디 포스터는 끔찍하게 망가졌다가 삭막한 여인으로 되살아는 모습을 설득력있게 잘 연기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처럼 함무라비식 법전 같은 복수가 펼쳐진다.
원래 조디 포스터가 연기한 여주인공 에리카의 직업은 신문기자였는데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바뀌었다. 끝없는 자기 독백을 통해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 형사 역할은 테렌스 하워드가 연기.
닐 조단 감독은 이전에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를 감독했으며 '크라잉 게임'의 각본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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