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블루레이)

울프팩 2016. 10. 3. 12:13

드디어 엑스맨도 로봇과 전쟁을 시작했다.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연출한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X-Men: Days of Future Past, 2014년)는 초능력을 지닌 돌연변이들을 없애기 위해 개발된 강력한 로봇 병기 센티넬과 맞서 싸우는 엑스맨들의 활약을 다뤘다.

 

여기에 '터미네이터'처럼 시간 여행 개념이 적용돼 엑스맨들은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최대 위협적인 존재들과 대결을 펼친다.

마치 '터미네이터'와 '매트릭스'를 섞어 놓은 듯한 분위기다.

 

공교롭게 엑스맨들을 위협하는 존재도 '매트릭스'에 등장하는 무시무시한 센티넬과 닮았다.

과거와 미래의 캐릭터들이 공존하는 만큼 배우들 또한 예전 엑스맨 시리즈와 액스맨 퓨처 패스트 시리즈의 배우들이 모두 등장해 기대를 모았다.

 

그만큼 같은 캐릭터를 과거와 미래를 나눠 두 사람의 배우가 연기하는 것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이밖에 공간 이동을 가능하게 만드는 블링크, 불덩어리로 변하는 썬스팟, 시간 조차도 정지될 정도로 빠르게 움직이는 퀵실버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퀵실버의 움직임은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처럼 이 작품이 과거와 미래를 오가는 복잡 다단한 이야기를 매끄럽게 전개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수 있었던 것은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연출력 덕분이다.

 

오랫만에 이 시리즈의 메가폰을 잡은 싱어 감독은 옛 시리즈에 대한 향수와 새로운 시리즈의 신선함을 훌륭하게 접목시켰다.

덕분에 이야기의 완성도도 높고 볼거리도 많은 작품이 됐다.

 

한마디로 명불허전, 싱어 감독은 명성에 걸맞는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 줬다.

1080p 풀HD의 2.40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좋다.

 

세세한 디테일이 잘 살아 있으며 윤곽선도 예리하다.

DTS HD MA 7.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후방 사운드가 아주 훌륭해서 우수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 준다.

 

부록으로 제작과정과 캐릭터 소개, 센티넬 설명, NG컷과 삭제장면 등이 한글자막과 함께 HD 영상으로 수록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새로 등장한 캐릭터인 썬스팟. 온 몸이 불덩어리로 변해 화염을 내뿜는다.

시간 조차도 정지된 것처럼 느끼게 만들 만큼 빠르게 움직이는 퀵실버도 새로 등장했다. 에반 피터스가 퀵실버를 연기.

제니퍼 로렌스가 연기한 미스틱. 그는 이 역할을 연기하기 위해 3시간에 걸쳐 푸른 물감과 노란색 컬러렌즈를 착용하는 분장을 했다.

영화에 삽입된 짐 크로치의 'time in a bottle', 로버타 플랙의 'the first time ever I saw your face' 등 1970년대 팝이 인상적이다.

엑스맨을 잡기 위해 개발된 1970년대 센티넬의 위용. 제작진은 일부 장면에서 극 중 닉슨 정부 시절인 1973년에 개발된 센티넬을 5.5미터 크기의 모형으로 만들어 촬영했다.

싱어 감독은 1950년대 레슬링 선수를 닮은 원작 코믹북의 센티넬 모습을 최대한 살렸다. 원작 만화의 보라색도 그대로 유지했다. 모형은 '터미네이터'를 만든 레거시 이펙트에서 제작했다.

엑스맨 최고의 인기 캐릭터인 울버린도 등장. 휴 잭맨이 맡았다.

공간이동이 가능한 포털을 열 수 있는 블링크도 새로 등장했다. 중국 배우 판빙빙이 블링크를 연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면 나타나는 추가 영상. 이 작품은 캐나다 몬트리올의 멜스시티 두 시네마 스튜디오에 대형 세트를 만들어 촬영했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엑스맨 :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 로그 컷 (2Disc) : 블루레이
엑스맨 :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블루레이)  (2) 2016.10.13
해피엔드 (블루레이)  (1) 2016.10.07
데미지 (블루레이)  (2) 2016.09.21
조이 (블루레이)  (0) 2016.09.20
베테랑 (블루레이)  (2) 2016.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