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해치지 않아(블루레이)

울프팩 2020. 8. 10. 00:08

손재곤 감독의 '해치지 않아'는 황당무계한 코미디다.

망해가는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새로 부임한 법무법인 출신의 변호사  태수(안재홍)가 기발한 아이디어를 낸다.

 

동물을 사 올 방법이 없자 영화 특수효과를 담당하는 회사에 의뢰해서 그럴듯한 동물탈을 만들고 이를 동물원 직원들이 뒤집어쓴 채 동물 노릇을 한다는 발상이다.

우리에서 멀리 떨어져 보면 잘 안 보이고 동물원에 가짜 동물이 있으리라는 생각을 사람들이 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벌인 일이다.

 

태수의 생각은 사람들의 통념을 뒤집어 허를 찌르는 역발상이다.

그때부터 동물원 직원들은 북극곰, 사자, 나무늘보, 고릴라가 돼서 사람들을 맞는다.

 

그러던 어느 날 북극곰 탈을 뒤집어쓴 태수가 갈증을 못 참고 콜라를 마시다가 사람들에게 들킨다.

그런데 오히려 이 모습이 화제가 돼서 사회관계형서비스(SNS)에 퍼지면서 졸지에 동물원이 유명해지며 사람들이 몰려든다.

 

이 또한 역발상이다.

말도 안 되는 상황이 오히려 사람들에게는 관심거리가 된 것이다.

 

그런 점에서 보면 이 영화는 계속 사람들의 통념을 비집고 파고드는 역발상으로 승부를 건다.

그렇지만 이 작품의 운은 거기까지다.

 

동물원 직원들의 어설픈 동물 흉내나 좋아하는 여인 해경(전여빈)을 내팽개친 남자 성민(장승조)을 혼내주기 위해 고릴라가 돼셔 편의점으로 쳐들어가 쑥대밭을 만드는 건욱(김성오)의 모습 등은 웃음을 유발한다.

하지만 그 뒤에 동물원을 인수한 법무법인이 거대 기업과 손잡고 리조트를 만들려는 계획을 벌이면서 후반부는 뻔하고 식상한 스토리로 무너져 내렸다.

 

태수가 대기업 오너를 찾아가 친환경 동물원을 만들자고 설득하고 이를 대기업 오너가 덥석 받아들이면서 마치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사건이 해결되는 결론은 너무 용두사미다.

그렇다 보니 거대 리조트 계획이나 이를 밀어붙이는 법무법인 대표(박혁권)는 억지로 갈등 구조를 만들기 위한 장치에 불과하다.

 

굳이 이렇게 까지 무리수를 두어가며 갈등 구조를 만들고 어설프게 마무리해야 했는지 의문이다.

HUN이 그린 웹툰 원작처럼 사람들의 생존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뤘어도 충분히 공감하고 재미있게 풀어갔을 텐데 쓸데없이 판을 벌려 배가 산으로 간 꼴이 돼버렸다.

 

1080p 풀 HD의 2.39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괜찮다.

윤곽선이 깔끔하고 필터를 사용한 색감이 부드럽게 표현됐다.

 

DTS HD MA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적당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리어 채널을 적절하게 활용한 것까지는 좋으나 대사 음량이 좀 작은 편이다.

 

부록으로 감독과 배우들의 음성해설, 삭제 장면, 배우 인터뷰, 특수분장 설명, 모션 캡처 촬영, 로케이션 및 캐스팅 설명 등이 들어있다.

모두 HD 영상으로 제작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죄많은 소녀'에 나온 전여빈이 나무늘보 탈을 쓴 동물원 사육사로 등장.
총 6군데 동물원과 식물원에서 촬영. 북극곰과 고릴라 우리 등 일부는 세트다.
동물 탈은 물소털, 야크털, 양과, 여우털, 늑대털 등 모두 자연산 털을 이용해 제작됐다.
사자 우리 장면은 실제 사자 방사장에서 촬영. 사자를 내실에 가둬놓고 찍었지만 배우를 우리에 들여보낼 수 없어 스턴트맨이 대신 연기했다.
탈이 워낙 무거워 대부분의 장면을 스턴트 배우들이 대신 연기했다.
북극곰과 고릴라는 국내 동물원에 없다.
감독은 기린 탈을 너무 실제처럼 만들지 말라고 요구했다. 처음에 만든 기린 탈은 입과 목이 움직였다.
코카콜라 CF 같은 장면. 곰이 콜라를 마시는 장면을 위해 머리 안쪽에 깔때기를 만들고 콜라를 부을 수 있는 라텍스 주머니를 달았다.
고릴라는 앞발이 길어보이도록 관절 포인트를 만들어 장착하고 장갑형태의 앞발도 만들었다.
박영규가 동물원 전 원장, 강소라가 수의사로 등장. 제작진은 동물 연기를 위해 동물원 수의사의 자문을 받았다.
까만코라는 이름의 북극곰은 실제 동물이 아니라 배우가 모션캡처 연기를 한뒤 컴퓨터 그래픽을 덧입혀 만들었다.
일부 장면은 캐나다 위니펙의 북극곰 보존센터에서 촬영.
배우들이 나오는 북극곰센터 장면은 강릉에서 촬영. 캐나다에서 찍은 북극곰센터 장면을 창 밖 풍경에 덧입혔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해치지않아 (2Disc)
해치지않아(1Disc)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스트 풀 메저(블루레이)  (2) 2020.08.31
나인스 게이트(블루레이)  (0) 2020.08.29
데스위시(블루레이)  (0) 2020.07.20
블랙 앤 블루(블루레이)  (0) 2020.06.23
닥터 두리틀(4K 블루레이)  (0) 2020.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