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씽(블루레이)

울프팩 2022. 12. 24. 21:32

가스 제닝스(Garth Jennings) 감독의 '씽'(Sing, 2016년)은 적절하게 춤과 노래를 가미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한마디로 상금을 놓고 노래 경연대회를 벌이는 동물들의 슈퍼스타 K다.

 

내용은 망해가는 극장을 운영하는 코알라 문(매튜 맥커너히 Matthew McConaughey)이 극장을 살리기 위해 오디션을 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툭하면 눈알이 빠지는 늙은 도마뱀 여비서가 실수로 1,000달러의 우승 상금을 10만 달러로 잘못 쓴 바람에 지원자들이 구름같이 몰려든다.

 

제닝스 감독은 이렇게 몰려든 지원자들에게 각각의 사연과 개성을 부여하면서 슈퍼스타 K 같은 드라마를 만든다.

25남매를 둔 엄마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Reese Witherspoon)는 뒤늦게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도전하고, 조폭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애저튼 Taron Egerton)는 깡패 똘마니가 아닌 노래하는 스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오디션에 참가한다.

 

여기에 천상의 목소리를 가졌으나 무대 공포증으로 대중 앞에 못 나서는 코끼리 미나(토리 켈리 Tori Kelly), 상금을 노리고 뛰어든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 Seth MacFarlane), 록가수를 지망하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Scarlett Johansson) 등 캐릭터의 개성과 동물의 특징을 재미있게 연결했다.

캐릭터는 모두 동물이지만 주변에 있을법한 사람들의 풍경이다.

 

그렇다 보니 어느 정도 이야기 전개가 예측 가능하다.

결국 승부는 노래다.

 

귀에 익은 흥겹고 반가운 노래들이 캐릭터와 장면에 맞춰 줄줄이 쏟아져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노래의 스펙트럼 또한 1960년대 비틀스의 'Golden Slumbers'를 시작으로 돌리 파튼의 '9 to 5', 밴 헤일런 'Jump', 마이클 잭슨 'Ben', 바나나라마 'Venus', 엘튼 존 'I'm Still Standing', 서바이버 'Eye of the Tiger', 신디 로퍼 'True Colors'를 거쳐 2000년대 레이디 가가의 'Bad Romance'와 시아 'Chandelier'까지 폭넓고 다양하다.

 

더불어 스타 파워가 뛰어나다.

스티비 원더, 왬, 퀸, 프랭크 시나트라 등 쟁쟁한 가수들의 노래가 밑바닥에 깔리는 가운데 유명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맡아 노래까지 부른다.

 

그만큼 귀와 눈이 즐거운 괜찮은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1080p 풀 HD의 1.85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좋다.

 

샤프니스가 높아서 윤곽선이 깔끔하고 색상이 찬란하게 빛난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음향은 채널 분리가 잘 돼 있어서 듣기 좋은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공연 느낌을 잘 살린 사운드다.

부록으로 제작 과정, 단편 애니메이션, 편집 설명, 캐릭터 소개, 뮤직 비디오 등이 한글 자막과 함께 들어 있다.

 

부록들도 모두 HD 영상으로 수록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초반 나오는 비틀스의 'Golden Slumbers'는 제니퍼 허드슨이 불렀다.
제닝스 감독은 늙은 도마뱀 여비서 크롤리 목소리를 연기했다.
일루미네이션사를 세운 크리스토퍼 멜라단드리 대표가 제닝스 감독에게 동물들의 음악 경연대회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25명의 아이를 키우는 엄마 돼지 로지타는 경력 단절녀와 슈퍼맘의 극단적 표현이다. 제닝스 감독은 각본 작업에도 참여했다.
스칼렛 요한슨이 록가수를 꿈꾸는 고슴도치 애쉬 목소리를 맡아 'I Don't Wanna'와 'Set It All Free'를 불렀다. 두 곡은 이 영화의 오리지널 송이다.
닉 크롤이 돼지 군터의 목소리를 맡아 레이디 가가의 노래 'Bad Romance'를 불렀다.
이 영화의 제작사 일루미네이션은 2007년 설립돼 '슈퍼배드' '미니언즈' 등을 만들었다.
태런 에저튼이 피아노 치는 고릴라의 목소리를 연기. 제작진은 사람의 캐리커처를 본따서 영화 속 동물을 그렸다.
세스 맥팔레인은 생쥐 마이크 목소리를 맡아 프랭크 시나트라의 노래 'My Way'를 부른다.
무대 공포증 있는 코끼리 목소리를 연기한 토리 켈리도 실제 무대 공포증을 경험했다. 그는 미국 TV경연대회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이다.
무려 80여곡이 영화에 삽입됐다. 엔딩 크레디트에 나오는 'Faith'는 스티비 원더와 아리아나 그란데가 노래했다.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그 리그(4K)  (6) 2022.12.31
본 투 킬  (6) 2022.12.26
사관과 신사(블루레이)  (6) 2022.12.23
바보선언(블루레이)  (0) 2022.12.22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블루레이)  (2) 202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