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크로우즈 제로

울프팩 2011. 10. 2. 14:56

국내에도 번역 출간된 일본 만화 '크로우즈'는 1991년부터 8년 동안 일본 만화잡지에 연재되며 누적 발행부수가 3,200만 부에 이를 정도로 큰 히트를 친 작품이다.
타카하시 히로시가 그린 이 만화는 고교 깡패들의 패싸움을 다뤘다.

영화 '크로우즈 제로'는 원작을 토대로 만들었지만 원작의 배경보다 1년 전 이야기를 설정해 만들었다.
감독은 유명한 미이케 다카시.

미이케 다카시는 갱들의 폭력적인 삶을 잘 다루는 감독으로 유명한데, '흑사회' 시리즈를 비롯해 '비지터큐' '이치 더 킬러' 등은 잔혹 영상의 극치를 달린다.
하지만 이 작품은 그 정도는 아니다.

원작에 없는 여고생이 등장해 노래를 부르고 유머코드를 곳곳에 삽입해 최대한 원작을 말랑말랑하게 만들었다.
그 바람에 다카시 감독의 폭력적인 영상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과장된 액션을 사용하긴 했지만 그의 전작들보다 수위가 많이 낮아졌기 때문.
한마디로 전혀 '다카시스럽지 않은' 영화다.

16 대 9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화질은 실망스럽다.
블루레이에 익숙한 눈으로 보면 형편없이 뭉개지는 윤곽선과 일본 타이틀 특유의 뿌옇고 탁한 느낌의 영상이 성에 차지 않는다.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음량이 요란하다.
부록은 전무하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DVD 타이틀 장면들>

불량 학생들만 모아 놓은 스즈란 고교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주먹 다툼을 벌이는 내용.
만화같은 황당한 유머가 웃음을 유발한다.
주연배우 오구리 슌은 일본판 '꽃보다 남자'에 F4로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 '슈얼리 섬데이'라는 영화의 연출을 맡아 감독으로도 데뷔했다.
다카시 감독은 고교 시절 영화처럼 불량학생들과 어울리고 오토바이를 즐겨 탔다고 한다. 훗날 시험을 보지 않고 입학할 수 있는 영화학교에 지원하며 감독으로 입문하게 됐다.
인간 볼링 장면. 다카시 감독의 영화는 만화의 컷 같은 영상이 많다. 상황을 보여주는 와이드 샷에서 갑자기 클로즈업으로 넘어가며 임팩트를 주는 식이다.
이 작품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면서 속편도 제작됐다.
노래를 부르는 여주인공은 원작에 없는 캐릭터. 쿠로키 메이사는 1988년생으로 오키나와 출신. 2004년부터 모델 활동을 했고 실사 영화 '우주전함 야마토'와 이 작품 속편에 출연했으며 애니메이션 '벡실'에서는 목소리 연기를 했다.
슬로 액션과 입자를 거칠게 잡아낸 영상은 언뜻보면 홍콩 느와르를 연상케 한다.
이 작품은 특이하게도 영화가 인기를 끌자 다시 만화로 제작이 됐다.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이 무서워  (4) 2011.10.16
핑크 플로이드의 한정판 'The Dark Side of The Moon' immersion 박스세트  (9) 2011.10.03
옹박 더 레전드  (4) 2011.07.17
불량남녀  (4) 2011.07.16
미스터 아더  (6) 2011.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