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크라잉 프리맨

울프팩 2009. 8. 29. 20:51

1980년대 중반 고교 시절 강렬한 인상을 남긴 만화가 있었다.
온통 일본어 뿐인 만화였는데 폭력장면이나 성적 묘사가 너무나 자세하고 실감나는 그림체가 인상적인 만화였다.

아이들은 일본어도 모르면서 열심히 돌려봤다.
나중에 그 작품이 이케가미 료이치의 '크라잉 프리맨'이라는 것을 알았다.

워낙 잔인한 폭력 장면과 수위 높은 성적 묘사 때문에 이 작품은 국내에 제대로 소개되지 못하다가 2000년 대원에서 9권으로 한국판을 완간한 적이 있다.
물론 그때도 일부 장면은 적당히 모자이크 처리된 채 출간됐다.

많은 사람들은 이 작품을 대원에서 만화책으로 발간하기 전에 비디오로 먼저 만났다.
예전 대여용 비디오에는 '호환 마마...' 운운하며 청소년 유해영상물을 경고한 동영상이 있었는데, 거기 쓰인 일부 영상이 바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크라잉 프리맨'의 장면들이다.

또 90년에 허관걸과 장만옥이 등장하는 영화 '루안살성', 96년에 마크 다카스코스가 프리맨을 연기한 할리우드의 동명 영화가 국내 개봉한 적이 있다.
루안살성은 다소 코믹한 편이었고, 미국판은 마크 다카스코스의 근사한 액션이 괜찮은 작품이었다.

하지만 원작 만화를 제외한 제대로 된 작품은 역시 일본에서 6회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니시오 다이스케, 마츠우라 쇼헤이, 야마우치 시게야스 등이 감독한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그림과 현란한 액션, 강도높은 성적 묘사를 최대한 살렸다.

물론 원작 만화만큼 자세하지는 않지만 기본 줄거리를 살렸기 때문에 이 작품을 못본 사람들에게는 좋은 길잡이가 된다.
특히 프리맨의 화려한 액션과 잔혹한 폭력 묘사는 오히려 원작 만화보다 더욱 역동적으로 묘사됐다.

마초적 남성상을 가장 잘 그리기로 유명한 이케가미 료이치의 대표작인 만큼 뒤늦게나마 국내에서 DVD로 만날 수 있는 것은 반가운 일이다.
애니메이션을 보고 원작 만화를 다시 꺼내보니 예전 학창 시절이 생각났다.

총 4장의 디스크에 6화를 모두 수록한 DVD는 4 대 3 풀스크린을 지원한다.
1988년에 제작된 20년이 넘는 작품인 만큼 화질은 그저 그렇다.
그래도 뒤로 갈 수록 화질이 개선돼 5, 6화는 괜찮다.

음향은 돌비디지털 2.0 채널을 지원한다.
부록은 형식적인 갤러리 뿐이어서 사실상 없는 셈이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DVD 타이틀 장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작품은 이케가미 료이치가 그림을 그리고 카즈오 코이케가 스토리를 만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이 크라잉 프리맨인 이유는 주인공 킬러가 청부 살인을 한 뒤 눈물을 흘리기 때문. 주인공은 최면 상태에서 살인을 하도록 훈련받았는데 그 부작용으로 눈물을 흘리게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케가미 료이치는 폭력 장면을 잔혹할 정도로 세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만화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니메이션은 원작 만화를 충실히 재현하고 있다. 마크 다카스코스의 동명 영화도 이 장면을 최대한 잘 살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울러 성적 묘사의 수위도 높다. 국내 출간된 원작 만화는 주요 부위를 모두 모자이크 또는 검게 칠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공인 도예가는 중국 최대 비밀 폭력 결사인 백팔룡에 납치돼 최면상태에서 킬러로 육성된다. 워낙 자질이 뛰어나 나중에는 백팔룡의 두목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쓸데없는 노출 장면이 많다. 폭력과 성적 욕망을 가감없이 드러내는 료이치의 작품들은 필요 이상으로 노출이 잦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리맨의 압권인 발가락으로 칼을 잡고 찌르는 장면. 이 같은 액션은 '루안살성'이 잘 살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성있는 악당들의 등장은 각 시리즈를 차별화하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만들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용호상박을 상징하는 듯한 부부의 만남. 료이치의 작품들에는 남성 중심의 세계관과 일본 중심의 사고, 폭력 미화가 자리잡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료이치의 만화들은 이 작품 외에도 '상처를 쫓는 자' '오퍼드' '붉은 비둘기' '히트' 등 상당히 많은 작품들이 국내에 번역 출간됐다. 하지만 대다수 작품들이 현재는 절판돼 구하기 힘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된 성인 애니메이션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작품이다.

크라잉 프리맨 9
이케가미 료이치 그림/코이케 카즈오 글
상처를 쫓는 자 11
이케가미 료이치 그림/코이케 카즈오 글
크라잉 프리맨 무삭제 디지팩 한정판 세트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10) 2009.09.06
작전명 발키리 (블루레이)  (10) 2009.08.30
진주만 (블루레이)  (14) 2009.08.14
도쿄 마블 초콜릿  (4) 2009.07.21
썸머타임 킬러  (5) 2009.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