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나잇 & 데이 (블루레이)

울프팩 2011. 4. 17. 13:31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나잇 & 데이'(Knight and Day, 2010년)는 액션의 종합백화점 같은 영화다.
비행기와 기차, 자동차를 오가며 주고받는 격투와 온갖 탈 것을 동원한 추격 장면 등 액션 영화에 등장할 법한 대부분의 장면들이 총출동한다.

그만큼 눈은 즐겁다.
시종일관 때려 부수고 달리고 총질을 하니 눈이 잠시도 쉴 틈이 없다.

하지만 액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미션 임파서블'이나 '본 아이덴티티'처럼 절묘한 이야기로 긴장감을 불어넣거나 개연성 높은 구성으로 관객을 설득하지 못한다.

액션과 액션 사이에는 화자 격인 등장인물의 의식을 잃게 만드는 약물이 브릿지 역할을 한다.
의식을 잃는 것은 비단 배우 뿐만이 아니다.

배우가 의식을 잃어 이야기를 건너뛰게 만드는 약물은 졸지에 이야기의 개연성을 뭉개고 넘어가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다.
그렇다보니 관객들은 쪼개진 액션의 파편을 감상하는 셈이다.

제임스 맨골드 감독은 '아이덴티티' '3:10 투 유마'처럼 괜찮은 작품을 만든 감독이다.
그런데도 이 작품은 기대 이하로 뽑아 놨다.

작품 구성이 그러니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날고 뛰어도 한계가 있기 마련.
개봉 첫 주 미국내 흥행은 톱스타들의 명성에 비하면 과히 좋지 못했다.

그저 생각할 필요없이 요란하고 시끄러운 액션물을 찾는다면 적격인 작품.
그 외에는 기대할 게 없다.

1080p 풀HD의 2.40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극장판과 일부 내용이 늘어난 확장판 등 2가지 버전이 모두 들어 있다.
깨끗한 색감과 뛰어난 샤프니스 덕에 화질이 훌륭하다.

음향은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며 서라운드 효과가 훌륭하다.
특히 저음이 묵직해 총소리가 박력있다.

부록으로 액션현장, 제작과정, 로케이션, 홍보 영상 등이 한글 자막과 함께 들어있다.
부록도 HD 영상으로 수록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 play 표시가 있는 사진은 play 버튼을 누르면 관련 동영상이 나옵니다. *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두 사람은 '바닐라 스카이' 이후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초반 비행기내에서 벌어지는 화끈한 액션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장면을 위해 30미터 길이의 유압장치 위에 보잉 747 동체 모형을 얹고 좌우 45도로 흔들며 촬영했다.
자동차에서 자동차로 건너 뛰며 벌이는 총격전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이를 위해 보스톤 고속도로를 막고 촬영했다.
액션 못지 않게 세계 각지를 돌며 촬영한 풍광도 볼 만 하다. 섬 장면은 자메이카에서 촬영.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는 장면은 스페인의 세비야와 카디즈에서 촬영.
황소가 사람들을 들이받으며 오토바이를 쫓는 장면은 CG가 아니다. 실제 스페인 카디즈에서 황소를 풀어놓고 촬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찍은 지붕 추격 씬 등 여러 장면에서 톰 크루즈는 몸을 아끼지 않고 스턴트를 직접 했다.
톰 크루즈 뿐 아니라 카메론 디아즈도 180도 회전 등 자동차 추격 장면에서 스턴트 운전을 직접 했다.
엔딩에 흐르는 블랙아이드피스의 'Someday'라는 노래는 톰 크루즈가 의뢰해 작곡했다고 한다.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모메 식당 (블루레이)  (4) 2011.05.04
이끼 (블루레이)  (8) 2011.05.01
U-571 (블루레이)  (6) 2011.04.12
그랜토리노 (블루레이)  (4) 2011.04.05
트레인스포팅 (블루레이)  (2) 2011.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