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스파르타쿠스 : 갓 오브 아레나(블루레이)

울프팩 2014. 2. 23. 18:02

릭 제이콥슨이 감독한 미국 스타즈스튜디오의 TV시리즈 '스파르타쿠스 : 갓 오브 아레나'(Spartacus: Gods Of The Arena, 2011년)는 전편인 시즌1 '피와 모래'의 프리퀄이다.
원래 반란을 일으킨 스파르타쿠스의 이야기를 이어갈 계획이었으나 시즌 1에서 주인공을 맡은 앤디 위필드가 악성 종양인 비호지킨 림프종으로 갑자기 사망하면서 뜻하지 않게 기획됐다.

그 바람에 주인공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스파르타쿠스가 없어도 되는 과거로 돌아간 것.
그래도 전편에서 보여준 피와 야만의 축제는 변함없다.

아니, 오히려 강도가 더 세어졌다.
2편은 스파르타쿠스를 데리고 있던 검투사 양성소 주인이 득세하기까지의 과정을 다뤘다.

그래서 더욱 치열한 검투사 시합을 벌이고, 영예와 돈벌이를 위해 잔혹하고 음탕하기까지한 권모술수가 판친다.
그만큼 폭력장면은 피가 난무하고 사지가 절단나는 장면이 예사롭지 않게 나오고, 자연스런 헤어누드와 함께 난교파티까지 등장한다.

비록 앤디 위필드의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로마제국의 잔인한 오락거리였던 검투사 시합을 원없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어찌보면 이런 작품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해 시즌 3와 시즌 4까지 이어진다는 점에서 요즘 사람들도 로마제국시대 사람들 못지않게 잔혹한 자극을 즐긴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디지팩 형태로 출시된 블루레이 타이틀은 2장의 디스크에 6편의 에피소드와 부록이 들어 있다.
1080p 16 대 9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의 화질은 최근작답게 좋다.

슬로 모션으로 재현한 액션 장면이 섬세하게 재현됐다.
돌비트루 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박력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려준다.

부록으로 제작과정과 무기류, 액션장면 해부 및 세트 설명, 미술디자인과 의상, 코믹콘 인터뷰, NG장면 등이 HD영상으로 한글자막과 함께 수록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이 시리즈는 로마제국시대의 검투사 시합을 통해 고통에서 쾌락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액션 장면에는 영화 '300'에서 사용한 각종 디지털효과와 중국영화처럼 와이어액션 등을 사용했다.

프리퀄 아이디어는 제작자인 스티븐 드나이트와 배우 검투사 양성소 주인을 연기한 존 한나가 대화를 나누다가 떠올렸다. 1편 주인공 없이 이야기를 이어가기 위해 검투사양성소 주인의 과거로 돌아가는 설정이다.

영화 '미이라'로 알려진 존 한나가 연기한 검투사 양성소 주인이 사실상 극의 흐름을 끌어간다.

쓰러진 상대의 심장을 뜯어내는 장면. 검투사 시합은 사실상 단색에 가까운 황갈색 톤으로 촬영해 뿜어져 나오는 붉은 피 등이 더 강렬하게 보인다.

뉴질랜드 출신의 가수 겸 배우인 루시 로리스가 전편에 이어 검투사 양성소 주인의 아내 루크레시아 역을 맡았다. 1998년 결혼한 두 번째 남편이 시리즈 제작자인 로버트 태퍼트이다.

앤디 위필드의 자리를 대신한 호주 배우 더스틴 클레어. 이번 시리즈 출연을 계기로 시즌3, 4에 계속 나오게 된다. 매혹적인 노예 멜리타 역은 마리사 라미레즈가 연기.

로마인들도 동양처럼 장남에게 재산을 물려주는 경향이 강했다. 따라서 아버지의 신임을 얻지 못하는 장남은 사실상 모든 것을 잃게 된다.

그물과 함께 쓰인 레티아리우스 삼지창은 실제 검투사 시합에 쓰였다. 이외 프레일로 불린 철퇴, 전투도끼, 로마병사들의 검이었던 글라디우스, 끝이 휘어진 검 시카, 칼날 길이기 30cm 정도였던 호플로마쿠스 단검 등이 검투사들의 주 무기였다. 극 중 철퇴 등 맞을 위험이 있는 무기류는 고무로 제작해 촬영.

전편에서 스파르타쿠스를 압박했던 크릭수스가 이번 작품에서는 신참으로 나온다. 시즌 1과 마찬가지로 마누 베넷이 크릭수스를 연기.

네모난 구식 경기장은 세트 안에 실제로 제작해 촬영했다. 관중석까지 만들어 300명의 단역들이 관중 역할을 했고, 원형 경기장은 그린스크린 촬영을 했다.

검투사 시합에 각종 던지기와 잡기 기술 등을 집어넣어 요즘 인기있는 이종격투기처럼 연출했다.

스파르타쿠스 : 갓 오브 아레나 디지팩 : 블루레이
스파르타쿠스 : 갓 오브 아레나 디지팩(3disc)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드워Z (블루레이)  (2) 2014.02.28
감시자들 (블루레이)  (2) 2014.02.24
폴터가이스트 (블루레이)  (2) 2014.02.14
고티카 (블루레이)  (1) 2014.02.10
아나스타샤 (블루레이)  (2) 201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