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오리지널 씬 (블루레이)

울프팩 2015. 10. 31. 12:09

마이클 크리스토퍼 감독의 '오리지널 씬'(Original Sin, 2001년)은 개봉 전 부터 꽤 야한 영화로 소문이 나서 관심을 많이 끌었다.

특히 주연 배우가 안토니오 반데라스와 안젤리나 졸리 등 당시 세계적 섹시 스타들이어서 호기심을 더 부추겼다.

 

영화는 간단히 얘기하면 사랑에 눈이 멀어 뜨겁게 타올랐다가 배신을 당한 뒤 복수에 나서는 내용이다.

그 과정이 엎치락 뒤치락 반전을 거듭하며 마치 한 편의 추리소설처럼 흘러간다.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돈 많은 쿠바의 농장주 역할을 맡아 느끼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뽐내고 안젤리나 졸리는 악의로 접근했다가 진정한 사랑에 빠져 남자를 파멸로 몰고가는 전형적인 팜므 파탈로 등장한다.

원작은 코넬 울리치의 소설 '어둠속의 왈츠'다.

 

이를 극작가 겸 배우, 감독으로 활동하는 마이클 크리스토퍼가 영화에 맞춰 그럴듯하게 각색했다.

다만 원작과 달리 할리우드 스타일로 뒤집은 반전이 경우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

 

좀 더 느와르적인 원작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작위적이라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무엇보다 영화의 묘미는 두 배우의 궁합이다.

 

섹시스타 답게 그들이 어울려 뿜어내는 육감적인 매력은 영화의 묘미를 한껏 살렸다.

개봉 전 부터 화제가 된 야한 장면은 그다지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다.

 

그렇다고 노골적인 올 누드나 헤어누드가 등장하는 것도 아니다.

다만 대스타들의 야릇한 베드 씬이 무한 상상을 자극할 뿐이다.

 

그런데도 더 할 수 없이 농염하고 뜨겁게 느껴지는 것은 두 배우가 갖고 있는 육감적 매력의 힘이다.

1080p 풀HD의 2.35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그저 그렇다.

 

윤곽선이 두터운 편이며 중경 원경의 디테일이 떨어진다.

그러나 클로즈업은 괜찮은 편이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영화의 특성상 그렇게 서라운드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는다.

부록으로 글로리아 에스테판의 뮤직 비디오 'You Can't Away From Love'와 예고편이 들어 있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주연을 맡은 안젤리나 졸리와 안토니오 반데라스. 

두 사람의 정사 장면이 야하다고 소문나서 개봉전부터 관심을 끌었다. 

원작은 코넬 울리치의 소설 '어둠속의 왈츠'다. 마이클 크리스토퍼 감독은 이를 읽고 직접 각색했다. 크리스토퍼 감독은 원작 소설의 결말을 영화에 맞게 바꾸고 배경도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쿠바로 변경했다. 

유명 추리 소설가인 코넬 울리치는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 '이창'의 원안을 쓰기도 했다. 

이 작품의 원작인 코넬 울리치의 소설이 처음 영화화 된 것은 1969년이다. 프랑소와 트뤼포 감독이 '미시시피 머메이드'라는 제목의 영화로 만들었는데 프랑스 국민배우 장 폴 벨몽도와 카트린느 드뇌브가 남녀 주연을 했다.

오리지날 씬
마이클 크리스토퍼 감독; 안토니오 반데라스 출연; 안젤리나 졸리 출연; 토마스 제인 출연; 잭 톰슨 출연;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오리지널 씬 (500장 넘버링 한정판)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