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스콜피온 킹(4K 블루레이)

울프팩 2019. 11. 16. 09:51

척 러셀 감독의 '스콜피온 킹'(The Scorpion King, 2002년)은 '미이라' 시리즈의 스핀 오프 같은 영화다.

'미이라 2'에서 드웨인 존슨이 연기한 악역 스콜피온 킹이 강한 인상을 주면서 인기를 얻자 아예 이 부분을 따로 떼어내서 '미이라 2'의 프리퀄처럼 만든 작품이다.

 

내용은 세상을 정복하려는 통치자에 맞서 한 명의 전사가 사람들을 구하는 내용이다.

그 전사가 바로 스콜피온 킹인 드웨인 존슨이다.

 

이집트 신화의 고대 예언자와 소돔과 고모라 같은 성경 속 도시 이야기를 적당히 섞고 '코난'류의 고대 전사를 버무려 비빔밥처럼 구성했다.

전형적인 할리우드의 히어로물 액션 무비로, 프로레슬링으로 인기를 끈 드웨인 존슨의 인기에 전적으로 기댔다.

 

줄거리가 익히 예상되는 뻔한 내용이지만 드웨인 존슨의 팬이라면 그의 근육질 액션을 제대로 볼 수 있다.

눈길을 끄는 것은 고대 이집트의 예언자로 나온 여배우 켈리 후다.

 

동양적인 외모의 그는 하와이에서 태어난 미국 배우로, 하와이 원주민과 중국 및 영국 혈통이 섞였다.

어려서부터 일본 등에서 모델 활동을 했으며 미스 하와이에 뽑혀 미스 USA 6위에 들어 연예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배우다.

 

1968년생이니 지금은 50대이지만 이 작품에서는 매력적인 미모를 뽐냈다.

그 외 '그린 마일'에서 커다란 덩치로 주목을 받았던 마이클 클락 던컨이 드웨인 존슨을 돕는 역할로 등장한다.

 

원래 던컨은 드웨인 존슨과 친구 사이여서 이 영화에서 호흡이 잘 맞았다.

나머지 시각적 볼거리는 그다지 많지 않은 영화다.

 

국내 출시된 4K 타이틀은 4K와 일반 블루레이 등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됐다.

2160p UHD의 2.35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4K 타이틀은 화질이 괜찮은 편이다.

 

색감이 약간 바랜듯한 느낌은 들지만 윤곽선도 깔끔하고 디테일도 좋다.

DTS X를 지원하는 음향은 웅장한 서라운드 효과를 자랑한다.

 

채널 분리가 잘 돼 있는 편.

부록으로 감독 해설과 NG컷, 삭제 장면, 제작 과정, 세트 설명, 격투 장면, 배우 인터뷰, 동물 연기, 불개미 장면 설명 등 다양한 내용이 들어 있다.

 

감독 해설을 제외하고 한글 자막을 지원한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프로레슬링에서 '더 록'으로 유명한 드웨인 존슨이 주연을 맡았다.
고대 예언자를 연기한 켈리 후. 그는 성우로도 활동해 '아프로 사무라이' 더빙을 하기도 했다.
불개미를 이용한 처형 장면은 캘리포니아 랭카스터시 외곽에서 촬영. 불개미는 컴퓨터그래픽이다.
메사에 고모라시 성벽 외관을 만들어 촬영.
악역인 제국 통치자 역할은 스티븐 브랜드가 연기.
드웨인 존슨은 '미이라2'에 출연한 것이 계기가 돼서 작품 속 캐릭터였던 스콜피온 킹을 맡았다.
드웨인 존슨의 친구인 마이클 클락 던컨도 출연.
원주민들의 부락은 브론슨 캐넌에 만든 세트다.
원래 악역을 주윤발에게 맡기려고 했다. 그러나 주윤발 매니저가 거절했다.
고모라 광장은 영화 '스파르타쿠스' 세트장을 조금씩 바꿔서 재활용했다.

스콜피온 킹 : 블루레이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스콜피온 킹 (2Disc 4K UHD 한정수량)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