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내 아내의 모든 것 (블루레이)

울프팩 2012. 12. 3. 21:20
민규동 감독의 '내 아내의 모든 것'(2012년)은 소통을 다룬 영화다.
부부가 어느 순간 대화가 줄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줄어든다.

영화 속 아내(임수정)는 대화의 단절로 침묵이 찾아드는 외로움을 못견뎌 끊임없이 독설을 내뱉고, 아내가 왜 달라졌는 지 이해하지 못하는 남편(이선균)은 아내의 잔소리가 지겨워 헤어질 궁리를 한다.
그래서 남편은 아내를 죽여달라고 부탁한 '마누라 죽이기' 처럼 아내를 떼어내기 위해 희대의 카사노바(류승룡)에게 아내를 유혹해 달라고 부탁한다.

설정부터 코믹한 영화는 맛깔스런 대사와 유머러스한 상황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그러나 결코 억지 웃음이 아닌 허를 찌르는 유머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카사노바를 연기한 류승룡의 시침 뚝 뗀 진지한 연기는 압권이다.
새삼 코믹 영화에도 재능이 있는 그의 또다른 면모를 발견했다.

더불어 영화는 남녀의 심리묘사를 예리하게 짚어 공감대를 끌어낸다.
그만큼 민 감독이 쓴 대본이 치밀했다.

이와 함께 구도를 잘 맞춘 그림 엽서처럼 예쁘게 찍은 풍경들이 볼거리를 더 한다.
실내 장면에서도 공들여 치장한 미술작업 때문에 깔끔한 영상을 볼 수 있다.

공감대를 잃지 않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빵빵 터지는 웃음, 변신을 꾀한 류승룡과 임수정은 물론이고 심리변화를 잘 표현한 이선균 등 배우들의 좋은 연기, 여기에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까지 로맨틱 코미디의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작품이다.
민 감독의 재능이 돋보인 작품이다.

1080p 풀HD의 2.35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빼어나다.
예리한 샤프니스 덕에 영상이 깔끔하고, 수채화처럼 맑은 색감이 잘 살아 있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리어 활용도가 좋아서 무난한 서라운드를 들려준다.
부록으로 감독과 이선균, 감독과 임수정 및 류승룡의 음성해설, 제작과정, 배우 인터뷰, 삭제장면, 포스터 촬영현장 등 풍성한 내용들이 들어 있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 play 표시가 있는 사진은 play 버튼을 누르면 관련 동영상이 나옵니다. *
두 사람의 연애장면을 보여준 스틸은 캐논 5D 카메라로 연사 촬영했다.
초반 지진으로 건물이 흔들리는 야외 장면은 나고야에서 찍었고, 식당 내부 장면은 한국에서 찍었다.
부부의 집 장면은 일산 정발산에서 촬영.
배우들이 대사가 많아 고생했다. 특히 임수정은 속사포처럼 독설을 퍼붓는 역이어서 대사가 더 많다.
주문진 회센터에서 촬영한 장면. 스틸카메라로 6시간 동안 촬영한 장면이다.
절로 웃음이 터지게 만드는 "살려주세요, 물이 무서워요"라는 대사는 류승룡의 애드립이다. 물에 빠지는 장면도 원래 대본은 이선균을 류승룡이 구해주는 내용이었으나 류승룡의 제안으로 반대로 바뀌었다.
황태덕장 풍경이 장관이다.
옆집 아내를 유혹하기 위한 류승룡의 설정이 웃음을 터뜨린다. 민 감독은 대본을 쓸 때 카사노바 역에 처음부터 류승룡을 염두에 두고 썼다.
늘상 곱상한 역만 하던 임수정의 연기 변신도 좋았다.
류승룡은 코믹 연기에 대한 감이 있는 배우다. 원래 대본에 그의 역할은 이름이 양성식이었는데 이를 장성기로 제안해 바꿨다.
상당 부분의 장면을 강릉, 주문진, 속초 등지에서 촬영.
영화에 삽입된 곡들은 모두 오리지널 스코어다. 특히 삽입곡 가사는 민 감독이 직접 썼다.
팔이 꺾인 류승룡이 이선균에게 던지는 "너 운동했구나"라는 대사도 현장서 만든 애드립이다.
일부 풍경들은 토이렌즈로 원근감을 없애 마치 미니어처 같은 느낌을 자아냈다.
여성은 여성대로, 남성은 남성대로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은 그만큼 같은 상황에서 서로 다른 남녀의 심리를 제대로 반영한 대사 덕분이다.
류승룡이 샌드아트를 선보이는 장면은 송도에 공사중인 66층 건물 꼭대기를 펜트하우스로 꾸며서 촬영.
류승룡은 촬영 중 빙모상을 당하고 대상포진에도 걸리는 등 어려움이 많았단다. 촬영은 김동영 촬영감독이 맡았다.
이 작품으로 류승룡은 제 33 회 청룡영화제 남우조연상, 임수정은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꽃이 있는 식탁
고은경 저
내 아내의 모든것
민규동 감독/임수정 출연/류승룡 출연
내 아내의 모든 것 : 블루레이
민규동 감독/임수정 출연/류승룡 출연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멋진 하루 (블루레이)  (6) 2012.12.05
피크닉  (2) 2012.12.04
비브르 사 비  (2) 2012.12.01
파이널 데스티네이션5 (블루레이)  (4) 2012.11.29
스틸링 뷰티  (4) 2012.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