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카루소 감독의 '트리플 엑스 리턴즈'(xXx: Return of Xander Cage, 2017년)는 익스트림 스포츠와 액션 영화를 결합해 놓은 듯한 작품이다.

각종 탈 것을 이용한 묘기에 가까운 액션과 화끈한 총격전 및 격투 액션이 스크린을 뒤집어 놓는다.

 

특히 롱보드를 타고 달리는 차들 사이를 누비며 언덕을 달려 내려가는 장면과 오토바이에 지지대를 달아 물 위를 달리는 장면은 감탄이 절로 나온다.

여기에 주인공 빈 디젤을 비롯해 중국을 대표하는 액션 스타인 견자단, '옹박'에서 뛰어난 무에타이 실력을 선보인 토니 쟈 등이 등장해 힘과 속도감이 넘치는 액션을 선사한다.

 

이런 스타들을 모아서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영상 또한 이들이 선보이는 액션을 놓치지 않고 적절한 편집으로 잘 담아냈다.

 

한마디로 요란한 액션 대잔치 같은 영화다.

내용은 인공위성을 조종해 무기로 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차지하려는 악당들과 이를 막으려는 첩보요원들의 대결을 다뤘다.

 

특이한 것은 팀 플레이의 등장이다.

주인공을 비롯해 여러 등장인물들이 팀을 이뤄 위성 관련 장비를 차지하기 위해 싸움을 벌인다.

 

한 무리는 빈 디젤이 이끌고 또 다른 무리는 견자단이 리더다.

무리들의 리더는 저마다 다른 특기를 갖고 실력을 겨루는데 마치 마블의 어벤저스와 DC코믹스의 저스티스 리그의 축소판 같은 형국이다.

 

제목이 리턴즈인 것은 주인공인 빈 디젤의 존재 때문이다.

오리지널 1편인 '트리플 엑스'에서 주연이었던 빈 디젤이 2편 '트리플 엑스 2 넥스트 레벨'에 출연하지 않고 건너뛴 채 3편에 출연했기 때문에 다시 돌아왔다는 의미로 사용한 것.

 

영화의 방점은 눈을 즐겁게 하는 화끈한 액션에 있다.

속도감 넘치는 추격전과 미처 눈이 따라가지 못할 만큼 빠른 맨 손 격투와 요란한 총격전 장면만으로도 충분히 이름값을 하는 영화다.

 

골치 아픈 세상사를 잊을만한 신나는 영화를 찾는다면 단연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1080p 풀 HD의 2.40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화질이 좋다.

 

예리한 윤곽선과 선명한 색감을 잘 살렸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음향의 서라운드 효과도 탁월하다.

 

채널 분리가 잘 돼 있어 각 채널에서 다양한 소리들을 쏟아낸다.

부록은 2장의 디스크에 걸쳐 음성해설과 출연진 캐릭터 소개, 로케이션, 스턴트 액션과 NG컷 등 다양한 내용이 들어 있다.

 

음성해설을 제외하고 한글자막이 들어 있으며 HD 영상으로 제작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이 작품은 두 개의 영웅팀이 댄스처럼 화려한 액션으로 팀 대항전을 펼치는 듯한 액션물이다.

브라질의 유명한 축구선수인 네이마르가 특별 출연.

견자단이 출연해 화끈한 무술 실력을 뽐낸다.

원래 제작사는 견자단의 역할을 이연걸에게 제안했으나 이연걸이 맡지 않았다.

빈 디젤이 스키를 신고 숲을 질주하는 장면은 스위트 그라스사에서 만든 정글 스키를 이용해 촬영.

빈 디젤이 롱보드를 타고 내려오는 장면은 도미니카공화국의 살리나스에서 유명한 나바레테 언덕을 찾아가 촬영.

이 작품은 인도 여배우 디피카 파두콘의 할리우드 진출작이기도 하다. 원래 그는 '분노의 질주'에 출연하려고 했으나 무산됐다.

루비 로즈가 연기한 저격수 역할은 키네사 존슨을 모델로 했다. 존슨은 미 육군에서 복무한 여성으로 아프가니스탄에도 파병됐으며 나중에 미국의 비영리 동물보호단체인 VETPAW의 어드바이저로 일했다.

물 위를 달리는 오토바이 장면은 감독이 스턴트맨 로비 매디슨의 특집 프로그램을 보고 집어넣었다. 로비 매디슨은 수상스키 같은 장치를 달아 물 위를 질주할 수 있는 오토바이를 타고 이 장면을 연출했다.

일부 장면은 도미니카공화국 해안에 만든 물탱크에서 촬영.

'옹박'에서 놀라운 무에타이 실력을 선보인 토니 쟈가 출연.

보잉의 C-17 글로브마스터 3 수송기 내부에서 벌어지는 무중력 상태의 액션은 기내 세트를 만들어 놓고 360도 회전하며 부유하는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

빈 디젤이 폭발하는 C-17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은 그린 스크린을 두른 세트에서 촬영. 빈 디젤은 42미터 길이의 와이어에 매달려 하늘에서 떨어지는 장면을 찍었다.

아이돌 그룹 엑소의 전 멤버였던 크리스 우도 출연.

'트리플 엑스 2 넥스트 레벨'에 출연했던 아이스 큐브도 깜짝 출연했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트리플 엑스 리턴즈 SE (2Disc) : 블루레이
트리플 엑스 리턴즈 (2D 3D 스틸북 한정수량 2Disc)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Posted by 울프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