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2017/02 11

물리아 발리

[발리의 누사두아 지역에 위치한 물리아 발리.] [물리아 발리는 누사두아 지역에 호텔, 리조트, 빌라 등이 가로로 꽤 길게 펼쳐져 있다.] 누사두아 지역에 있는 물리아 발리는 세인트레지스호텔의 프라이빗 비치에서 해변을 따라 5분 정도 걸으면 나온다.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에 본사를 둔 물리아그룹이 2012년 12월 개장한 이 곳은 호텔인 더 물리아, 물리아 리조트, 물리아 빌라 등 크게 세 그룹으로 구분된다. 이들을 모두 합치면 무려 30헥타르에 이를 정도로 방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그래서 중국인 관광객 등 패키지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다고 한다. [물리아 발리의 수영장. 해변쪽에 위치한 수영장이다.] [세인트레지스가 평지에 넓게 펼쳐져 있다면 물리아 발리는 계단식으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해변에서 호텔 로..

여행 2017.02.26

타짜 신의 손(블루레이)

강형철 감독의 '타짜 신의 손'(2014년)은 최동훈 감독의 '타짜'(2006년) 후속작이다. 8년 만에 돌아온 이 작품은 허영만 화백의 4부작 시리즈 '타짜' 가운데 2부인 '신의 손'을 원작으로 한다. 전작에서는 고니가 아귀, 편경장 등 대단한 화투 고수들과 얽혀 인생 노름을 펼치는데 반해 이번 작품에서는 고니의 조카인 대길이 삼촌 못지 않은 신의 손으로 등극하는 과정을 다뤘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속이는 화투판 노름이 결국 피를 부르는 복수극으로 이어지는 설정은 전작과 같다. 다른 점이라면 색다른 배역들과 자잘한 에피소드들이다. 차별화 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이 두 가지인데, 그 중에서 배역만 놓고 보면 전작에 비해 손해를 봤다. 전작에서는 조승우, 김혜수, 백윤식 등 쟁쟁한 배우들이 주요 배역을 맡..

발리 컬렉션

발리 컬렉션은 발리의 누사두아 지역에서 꽤 유명한 쇼핑단지로 통한다. 누사두아 지역의 고급 호텔과 리조트에 묵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겨냥한 곳이어서 나름 다채로운 물건들을 구비해 놓고 판매한다. 컬렉션 측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이 누사두아 지역의 호텔들을 돌며 왕복운항한다. 세인트레지스호텔의 경우 셔틀을 타고 15분 정도 달리면 발리컬렉션이 나온다. [발리 컬렉션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겨냥한 누사두아 지역의 쇼핑몰이다. 고급을 지향하고 있으나 오히려 나이키 등 이름있는 브랜드보다 현지 상품들 중에 싸고 괜찮은 물건들이 있다.] [발리를 오가는 셔틀버스. 모양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개중에 뒤쪽이 뚫려 있는 차량이 있는데, 그 바람에 뒤쪽 좌석에 앉으면 매캐한 매연을 고스란히 맡을 수 밖에 없다.] 누사..

여행 2017.02.21

발리의 바다

발리의 누사두아 지역 해변은 햇살에 따라 모래 색깔이 변한다. 불덩이 같은 해가 떠오르는 아침에는 진한 갈색, 중천에 떠서 볕이 따가운 한낮에는 눈처럼 흰색으로 빛나며 뉘엿뉘엿 석양이 지거나 구름 낀 날에는 황금빛으로 물든다. 그러다가 빛나는 별들이 또렷이 보이는 깜깜한 밤중에는 다시 흰색이 된다. 특히 세인트레지스호텔에서 해변을 향해 조명을 밝게 비추기 때문에 더더욱 깜깜한 하늘과 대비돼 하얀 눈밭처럼 보인다. [발리의 일출. 불덩이같은 해가 발리의 바다와 누사두아 해변을 붉게 물들이며 떠오르고 있다.] [해가 뜨고 나면 밤새 파도가 긁고 나간 모래밭의 상처들이 거미줄처럼 얼기설기 드러난다.] 고급 호텔과 리조트가 줄지어 늘어선 누사두아 지역은 대부분의 해변이 각 호텔이나 리조트가 관리하는 프라이빗 비..

여행 2017.02.19

발리의 세인트레지스호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인도네시아의 휴양지 발리(Bali)는 제주도 3배쯤 되는 섬이다. 푸른 바다와 해변이 있는 잠바란과 누사두아, 유명한 다이빙 장소인 롬복, 계단식 논으로 널리 알려진 우붓등이 유명해 신혼 여행이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 발리는 볼거리보다 편안하게 쉬기 좋은 곳이다. 무엇보다 인건비와 물가가 싸서 유럽에서 누리기 힘든 사치스런 휴식을 마음껏 취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발리의 누사두아 단지 내에 위치한 세인트 레지스 호텔.] [세인트 레지스 로비 건물 앞. 화산섬을 상징하듯 검은 모래와 돌로 채워진 이 곳은 밤이면 화산처럼 불이 이글이글 타오른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면 발리의 덴파사르 국제공항까지 약 7시간 걸린다. 시차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경우 2시간..

여행 2017.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