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비추천 DVD / 블루레이

비버리 힐스 캅3(블루레이)

울프팩 2020. 2. 6. 14:27

2편이 나온 지 7년 만에 선보인 존 랜디스 감독의 '비버리 힐스 캅3'(Beverly Hills Cop III, 1994년)는 망작이었다.

여전히 에디 머피가 떠벌이 형사로 나와 변함없는 입담 실력을 과시하지만 형편없는 시트콤 수준의 스토리는 욕먹기 딱 좋은 수준이다.

 

내용은 1,2편에서 활약한 경찰반장(길버트 힐)을 살해하고 달아난 범인들을 쫓아서 디트로이트에서 비버리 힐스까지 날아간 액셀 폴리(에디 머피) 형사의 활약을 다루고 있다.

전편에서는 자신을 도와준 비버리 힐스 반장이 총을 맞으며 시작하더니 이번 작품에서는 직속 상관이 총을 맞고 죽는다.

 

그 바람에 3편에 모두 출연한 길버트 힐은 초반에 잠깐 얼굴을 내밀고 사라진다.

문제는 달아난 범인들의 정체다.

 

이들은 놀이공원 지하에 공장을 차려 놓고 가짜 돈을 만드는 위조지폐범들이다.

여기서부터 이야기는 설득력이 떨어진다.

 

하필 사람들이 바글대는 놀이공원 지하에 위조지폐 공장을 만드는 것부터 설득력이 떨어지는데 이를 수 많은 직원들이 감쪽같이 모르거나 알면 모두 공범이라는 설정 자체가 황당하다.

물론 놀이공원에서 쓰이는 모형 돈을 찍어내는 시설이 있어서 위장하기 좋을 수도 있겠지만 이를 감쪽같이 숨기기란 쉽지 않다.

 

놀이공원 또한 딱히 비버리 힐스와 연관성이 없다.

극 중 놀이공원인 원더월드는 디즈니랜드와 LA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적당히 섞어 놓은 장소처럼 보인다.

 

그만큼 짝퉁 냄새가 강하다.

아닌게 아니라 놀이공원 주인장은 월트 디즈니를 연상케 하고 일부 섹션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대지진' 섹션을 재활용했다.

 

여기에 갤러리에서 일하던 친구가 차린 무기 개발업체에서 만든 황당한 무기까지 등장해 실소를 자아낸다.

그렇다보니 에디 머피의 재능도 빛이 바래 보인다.

 

엉성한 시나리오와 식상한 등장인물, 눈에 띄는 영상의 부재와 부족한 연출까지 겹쳐 총체적 난국인 영화가 됐다.

그래서 그런지 몇 년전 제작 계획을 발표한 4편은 아직까지 소식이 없다.

 

1080p 풀 HD의 1.78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무난한 화질이다.

중경과 원경의 디테일은 뭉툭하고 떨어지지만 클로즈업은 좋은 편이다.

 

색 표현이 좀 강하다.

DTS HD MA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량은 서라운드 효과가 확실히다.

 

기차가 이동하는 소리가 자연스럽게 스피커를 따라 움직인다.

부록은 전혀없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에디 머피는 이 작품을 찍는 동안 상당히 위축됐다. 다른 출연작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기 때문.
디트로이트 경찰관이었던 길버트 힐은 1편에 우연히 발탁됐다가 편까지 내리 출연했다. 감독에 조 단테, 케빈 훅스, 로버트 타운센드 등이 거론됐다.
극 중 테마파크 장면은 캘리포니의 산타클라라에 있는 파라마운트의 그레이트 어메리카 놀이공원에서 촬영.
극 중 외계인의 침공 섹션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대지진' 섹션을 그대로 흉내냈다.
'스타워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 감독이 놀이공원 입장객으로 깜짝 출연.
에디 머피는 이번 작품에서 웨슬리 스나입스나 덴젤 워싱턴처럼 정격 액션 촬영을 원했다.
앨런 영이 연기한 테마파크 주인 데이브는 월트 디즈니를 연상케 한다. 디즈니의 작곡가인 리처드 셔먼과 로버트 셔먼 형제가 극 중 원더월드 노래를 만들었다. 그들은 영화에 술집 노인 등으로 깜짝 출연했다.
저지 라인홀드(왼쪽)가 시리즈 내내 동료 형사로 출연.
이소룡 영화 '용쟁호투'로 낯익은 존 색슨(오른쪽)이 악당으로 등장. 콘트롤룸 장면에 나오는 화재경보기 패널 등은 영화 '타워링' 소품을 사용.
액셀이 사용하는 괴상한 신무기는 M16을 토대로 만들었다.
원래 대본은 영국 갱단에게 폴 레이저가 연기하는 동료 경관이 살해당한 뒤 에디 머피가 영국으로 건너가 영국 경찰과 공조 수사를 하는 내용이다. 이를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가 내용이 '블랙 레인'과 너무 닮았다며 반대했다.
에디 머피와 존 랜디스 감독은 촬영 전에 돈 문제로 마찰을 빚었다. 흥행도 저조했다. 나중에 에디 머피는 시리즈 중 이 작품이 최악이라고 말했다.

 
 
비버리 힐스 캅 2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비벌리 힐즈 캅 트릴로지 (3Disc 리마스터) : 블루레이
 
예스24 | 애드온2

'비추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보이(리부트 블루레이)  (0) 2020.03.02
악질경찰(블루레이)  (0) 2020.02.08
아메리칸 갱스터(4K 블루레이)  (16) 2019.12.28
더 키친(블루레이)  (0) 2019.12.09
죄 많은 소녀(블루레이)  (0) 201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