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 최연진기자의 영화, 음악, 여행이야기 -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신데렐라 (블루레이)

울프팩 2017. 8. 20. 09:22

케네스 브래너 감독이 만든 '신데렐라'(Cinderella, 2015년)는 '말레피센트'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미녀와 야수' '정글북'과 함께 디즈니가 애니메이션으로 성공했던 작품들을 실사로 다시 만드는 작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내용은 그림 형제의 동화를 읽지 않았더라도 워낙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해 널리 알려져 있다.


계모의 구박을 받던 신데렐라가 요정의 도움으로 하룻밤 공주처럼 변신해 왕자의 무도회에 참가한 뒤 왕자의 아내가 되는 이야기다.
왕자는 무도회장에 흘린 유리구두의 임자를 찾아 사라져 버린 신데렐라를 다시 만나게 된다.

 

졸지에 하룻밤에 무도회가 사람 팔자를 바꿔 놓는 이야기 덕분에 벼락출세를 한 사람에게 곧잘 신데렐라라는 호칭이 따라붙는다.
이 작품은 철저하게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재현에 초점을 맞췄다.

 

화려한 의상과 눈이 휘둥그레질 만한 무도회 장면, 환상적인 요정의 마술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장면들을 요란하게 재현했다.
이를 위해 유명 장신구 업체인 스와로브스키와 손잡고 신데렐라의 그림 같은 드레스와 신비로운 유리구두를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LED 조명기구를 만드는 필립스와 손잡고 애니메이션에서 신비로운 효과를 발휘했던 요정의 마법 장면을 환상적인 조명으로 대신했다.
덕분에 이 작품은 시종일관 경탄하며 보게 된다.

 

유명 만화가의 손에서 탄생했던 현실에서 불가능할 것 같았던 장면들이 실사로 재현된 장면 자체가 마술이다.
그만큼 이 작품의 비주얼 효과는 압도적이다.

 

더불어 캐스팅도 적절했다.
신데렐라를 연기한 릴리 제임스와 왕자 역의 리처드 매든은 물론이고 케이트 블란쳇은 악독한 계모, 잠깐 출연이지만 헬레나 본햄 카터는 요정 대모 역할에 잘 어울렸다.

 

이처럼 화려한 비주얼과 적절한 캐스팅 덕분에 뻔한 이야기인데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여기에는 적절하게 영상을 바꿔가며 이야기가 늘어지지 않도록 긴장감을 불어넣은 브래너 감독의 연출력 또한 큰 힘을 발휘했다.

 

화려한 영상과 교훈적인 이야기 덕에 온 가족이 둘러앉아 보기에 적당한 작품.
특히 신데렐라의 성공담은 착하게 살아야 복을 받고 힘든 일이 있어도 참고 견디면 좋은 날이 온다는 덕담을 굳이 아이들에게 하지 않아도 되게 해준다.

 

1080p 풀 HD의 2.40 대 1 화면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윤곽선과 손에 묻을 듯 빼어난 색감은 블루레이 보는 맛을 느끼게 한다.

 

DTS HD MA 7.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리어를 적절하게 활용해서 제대로 된 서라운드 효과를 들려준다.
부록으로 무도회 장면 촬영, 특수효과 설명, 동물 조련, 삭제된 오프닝과 의상 테스트 장면 등이 한글 자막과 함께 HD 영상으로 수록됐다.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 포착한 장면들>

브래너 감독은 원래 영화에 나온 오프닝보다 더 길게 찍었다. 이 오프닝에 신데렐라가 부모와 함께 보낸 어린 시절을 길게 담았다.

영화 속 동물들도 컴퓨터그래픽이 아닌 실제 조련받은 동물들이다.

왕자를 연기한 리처드 매든은 TV시리즈 '왕자의 게임'에 출연했다.

계모를 연기한 케이트 블란쳇.

겨울왕국의 배경이 된 도시를 연상케 하는 풍경. 개봉 당시 작품 시작 전에 겨울왕국 단편이 공개됐다.

요정 대모를 연기한 헬레나 본햄 카터. 그의 의상에 필립스에서 별도 제작한 LED 조명 400개를 달아 마법을 부릴 때마다 화려하게 빛나도록 했다. 이를 위해 엉덩이쪽에 배터리 20개를 달았다고 한다.

신데렐라의 푸른 드레스에 스와로브스키가 만든 1만개의 크리스털을 붙였다.

중요한 소품인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도 스와로브스키에서 만들었다. 그러나 주연 배우인 릴리 제임스의 발에 맞지 않아 영화에서는 컴퓨터그래픽으로 신고 있는 것처럼 입혔다.

무도회장을 밝힌 샹들리에는 이탈리아에서 제작한 것으로, 5,000개의 초를 꽂아 만들었다. 이 초는 일일이 손으로 불을 붙였다.

제작진은 요정이 호박에 마법을 걸어 만든 황금마차를 직접 제작했다. 마차는 길이 5미터, 높이 3미터, 약 2톤 무게다.

이모겐 푸츠, 벨라 헤스코트, 마곳 로비가 신데렐라 역할로 테스트를 받았으나 릴리 제임스에게 돌아갔다. 시얼샤 로난, 앨리샤 비칸더, 가브리엘 와일드도 주연 후보로 물망에 올랐다.

영국 파인우드스튜디오의 007 스테이지에 만든 화려한 무도회장은 세로 6미터, 가로 35미터의 거대한 세트다.

왕자의 성 외관은 독일 드레스덴에 있는 즈빙거 궁전을 모델로 해서 컴퓨터그래픽으로 만들었다.

크로아티아 랩소디
최연진 저
신데렐라 : 블루레이
신데렐라
예스24 | 애드온2


'볼 만한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 재스민(블루레이)  (0) 2017.09.07
베스트 오퍼(블루레이)  (0) 2017.09.06
매직 인 더 문라이트(블루레이)  (0) 2017.08.19
고릴라 (블루레이)  (0) 2017.08.16
피안화 (블루레이)  (0) 2017.08.15